나녹스AI, 관상동맥 석회화(CAC) 솔루션 美 FDA 승인

헬스CCSng V2.0, FDA에 510k 승인

 

[더구루=홍성일 기자] 이스라엘 바이오 기업 '나녹스(NanoX)'의 자회사 나녹스AI의 관상동맥 석회화(CAC) 솔루션 '헬스CCSng(HealthCCSng)'가 새롭게 업그레이드 됐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나녹스AI는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헬스CCSng V2.0의 510k 승인을 획득했다. 

 

헬스CCSng V2.0를 개발한 나녹스AI의 전신은 지난 2021년 8월 나녹스에 인수된 제브라 메디컬 비전이다. 나녹스AI는 심혈관계 솔루션인 헬스CCSng 외에도 FDA의 승인을 받은 영상 분석 솔루션만 10개 가량 보유하고 있다. 

 

헬스CCSng는 CAC 관련 솔루션이다. CAC는 심장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에 칼슘, 지방, 콜레스테롤 등이 축적되며 형성되는 것으로 이를 수치화하면 심부전 등 미래의 심장관련 질환의 위험을 사전에 관리할 수 있다. CAC 수치가 가장 높은 축에 속하는 사람은 향후 심장 관련 급성 질환 발생 가능성이 일반 범주에 속한 사람보다 13배 이상 높다. 

 

헬스CCSng V2.0에는 기존 솔루션에 △제로 CAC 카테고리 △수치형 CAC 점수 △CAC 카테고리 구성 등의 주요 기능이 추가됐다. 제로 CAC 카테고리는 CAC 수치가 0인 환자와 낮은 환자를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며 수치형 CAC 점수는 의사에게 CAC 카테고리와 함께 수치화된 CAC 점수를 제공해 위험 평가를 세밀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C 카테고리 구성은 CAC 점수는 낮음, 중간, 높음으로 나누고 각 카테고리의 하한과 상한을 나눠 조정할 수 있도록 한 기술이다. 

 

나녹스AI는 또한 헬스CCSng V2.0가 기존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과 원활하게 통합돼 적절한 예방 치료가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나녹스AI 관계자는 "새로운 업데이트와 함께 FDA 승인을 받게 돼 기쁘다"며 "의료 시스템 및 임상에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원활하게 통합해 환자 치료와 회복 결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