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은비 기자] LG전자가 이집트 시장에서 첫 빌트인 주방 가전을 출시하며 현지 가전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빌트인 주방 가전 출시를 토대로 현지 시장에서 입지 확대를 가속화하겠다는 각오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 이집트 법인은 최근 주방 가전 론칭 이벤트를 열고 이집트 시장에 처음으로 빌트인 주방 가전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내장형 오븐, 쿡탑, 후드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LG 인스타뷰(InstaView) 오븐은 24인치 크기로, 오븐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조리 과정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에너지 효율 A++ 등급을 달성해 에너지 절감에 기여한다.
그 밖에도 이상적인 가열 전력을 제공하는 4개의 버너를 갖춘 쿡탑과 4단계 속도와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후드 등을 통해 보다 편리한 주방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이번 빌트인 주방 가전 출시를 통해 이집트 시장에서 매출의 10%를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모하메드 헤프니 LG전자 이집트 법인 가전제품 담당 이사는 "내년에는 이집트에서 주방 가전 매출의 10%를 확보하고, 2026년까지 15%로 끌어올릴 계획"이라며 "가전제품 분야의 질적 전환을 목표로 내년 중 가정용 조리기기 신제품 출시를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집트 가전 시장은 향후 더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기관 모도 인텔리전스(Mordor Intelligence)에 따르면 내년 중동 지역 가전제품 시장 규모는 약 27억 달러(3조 58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집트는 올해 1억 610만 달러(약 1396억 2760만 원)에서8억9700만 달러(약 1조 1804억 5200만 원)로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