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환 기자] 미국 에어택시 제조업체 조비 에비에이션(Joby Aviation)이 전기 수직이착륙 비행체(eVTOL) 주요 항공기 구성요소 테스트를 완료하며 상용화에 한걸음 더 나아갔다.
[더구루=홍성환 기자] 미국 에어택시 제조업체 조비 에비에이션(Joby Aviation)이 전기 수직이착륙 비행체(eVTOL) 주요 항공기 구성요소 테스트를 완료하며 상용화에 한걸음 더 나아갔다.
[더구루=홍성환 기자] 미국 에어택시 제조업체 조비 에비에이션(Joby Aviation)이 전기 수직이착륙 비행체(eVTOL) 주요 항공기 구성요소 테스트를 완료하며 상용화에 한걸음 더 나아갔다. [유료기사코드] 조비는 18일 기체 꼬리 구조의 정적 하중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테스트는 미국 연방항공청(FAA)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진 첫 사례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조비는 비행 중 항공기 꼬리 구조에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최대치를 크게 초과하는 하중을 적용했다. 조비는 "주요 항공기 구성요소의 대한 하중 테스트를 완료한 것은 항공기 인증을 위한 중요한 단계로 이번 결과에 만족한다"고 전했다. 조비는 도심항공교통(UAM)에 활용되는 전기항공기의 최장 비행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연방항공국(FAA)의 상업 비행용 허가인 G-1 인증을 획득한 UAM 기체 제조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조비가 개발 중인 전기 수직이착륙 비행체(eVTOL) 기체 S4 모델은 조종사와 승객 4명을 태울 수 있는 모델로 한 번 충전에 240㎞를 운항할 수 있다. 최고 속도는 시속 320㎞다. 2025년 상용화가 목표다. 조비는 델타항공, 우
[더구루=윤진웅 기자] 미국 테슬라가 독일 최대 산업노동조합인 금속노조(IG Metall, 이하 이게메탈)와 전면전에 나선다. 공장 설립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갈등을 조장하는가 하면 최근 이게메탈 소속이 아닌 독일 베를린 그륀하이데(Gruenheide) 공장 직장협의회 의장까지 몰아내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유료기사코드] 18일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는 최근 성명을 통해 "이게메탈은 베를린-브란덴부르크 기가팩토리 설립부터 반복적으로 공장에 불안을 야기하고 브랜드 전략에 장애물을 놓으려는 시도를 해 왔다"며 "브랜드 독립성과 그에 따른 좋은 근무 조건, 안전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음에도 지속해서 골칫거리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베를린-브란덴부르크 기가팩토리 노동조건이 열악하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노동조합이 협상한 것과 같거나 오히려 더 나은 조건을 제공한다"고 테슬라는 설명했다. 테슬라와 이게메탈의 갈등은 올해 초부터 심화됐다. 이게메탈이 베를린-브란덴부르크 기가팩토리 직장협의회에서 과반수 의석을 확보하는 데 실패하면서다. 이게메탈은 현재 베를린-브란덴부르크 기가팩토리 직장협의회 의석 40%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게메탈은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