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북미 채용 대거 확대

관리직부터 기술직·사무직까지 10개 직군 채용 공고
AI·클라우드 등 전문가 확보해 기업 경쟁력 강화

[더구루=정예린 기자] 삼성SDS가 미국에서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을 대거 채용한다.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디지털 전환을 이끌 주요 인재를 확보해 북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30일 구인·구직 사이트 '인디드(Indeed)'에 따르면 삼성SDS 미국법인은 최근 2주 내 10개 직군에 대한 채용 공고를 게시했다. 기술직뿐만 아니라 사무직, 관리직을 포함한 여러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모집한다. 

 

삼성SDS는 △서비스나우 개발자 △디지털 전환 컨설턴트 △클라우드 솔루션 아키텍트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엔지니어 △사이버 보안 엔지니어 △데이터 과학자 △AI 엔지니어 △IoT 솔루션 아키텍트 △제품 관리 책임자 △제품 마케팅 매니저 등을 채용한다. 각 직무별로 요구되는 경험과 기술은 상이하지만, 모두 삼성SDS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핵심 역할을 맡게 된다. 

 

삼성SDS는 디지털 전환 전략 책임자, 서비스 관리 책임자와 같은 고위 관리직을 채용, 글로벌 디지털 전략 수립과 고객 맞춤형 디지털 솔루션 제공을 위한 핵심 역할을 담당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들은 디지털 전환의 실행을 이끌며, 팀 관리와 서비스 설계, 비즈니스 분석을 통해 전략적 사고와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

 

클라우드 솔루션 아키텍트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엔지니어는 삼성SDS의 클라우드 시스템 설계 및 운영을 담당한다.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 △보안 △비용 최적화 등을 수행하며, AWS, 애저(Azure), 구글 클라우드 등 다양한 플랫폼 경험과 가상화 기술,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도구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디지털 전환 컨설턴트와 서비스나우 개발자는 고객사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 수립과 자동화 솔루션 개발을 책임진다. 이들은 서비스나우와 이포큐어먼트(eProcurement) 시스템을 기반으로 기업의 효율성 증대와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는 핵심 역할을 하게 된다.

 

사이버 보안 엔지니어는 기업의 보안 시스템을 설계하고 유지보수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 직무는 사이버 공격에 대한 예방 및 대응 전략 수립, 보안 리스크 분석 등을 포함하며, 보안 인증(CISSP, CISM 등)을 보유한 전문가가 필요하다.

 

AI 엔지니어와 데이터 과학자는 AI 알고리즘 설계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한다. 이들은 파이썬(Python)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빅데이터를 처리하고, AI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알고리즘 구현한다. IoT 솔루션 아키텍트는 IoT 시스템 설계 및 관리의 책임을 맡으며, IoT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와 클라우드 기반 IoT 솔루션 구축 경험이 요구된다.

 

삼성SDS는 구매공급망관리(SRM) 솔루션과 △생성형 AI 플랫폼 '패브릭스' △자동 물류 서비스 '첼로스퀘어' 등을 앞세워 북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자동차와 하이테크 기업 등이 주요 타겟으로, 이들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며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와 물류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