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이연춘 기자] GS25가 장수 브랜드와 손잡고 또 하나의 스핀오프 시리즈를 탄생시켰다. GS25는 식품기업과의 합종연횡을 통해 앞으로도 차별화 먹거리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서울우유’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디저트 신상품 5종을 유통사 단독으로 오는 16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88년 역사의 서울우유는 국내 유업계 점유율 1위 브랜드다. GS25는 앞서 농심, 오리온 등 여러 식품사와 손잡고 장수 브랜드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협업을 성사시켰다. 실제로 농심 바나나킥 디저트 시리즈가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50만 개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양사는 서울우유만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도 맛, 식감, 패키지 등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스핀오프(spin-off·오리지널 상품을 바탕으로 새롭게 파생돼 나온 상품)’ 콘셉트로 신상품을 기획했다. 이를 통해 기성세대에겐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젊은 세대에겐 신선함을 주며 새로운 수요층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상품 5종은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3800원) ▲서울우유 커피크림모찌롤(3800원) ▲서울우유 우유크림도넛(2500원) ▲서울우유 우유크림카스테라(3400원) ▲서울우유 우유크림빵(2700원) 등 디저트로 구성됐다.
GS25와 서울우유는 이번 서울우유 IP 컬래버레이션을 기점으로 각 사 핵심 역량을 앞세운 전략적 협업을 계속해서 이어 나갈 계획이다. GS25는 차별화 상품을 앞세워 디저트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집객을 유도하며, 서울우유는 고객 연령층 다양화함으로써 상호 간 시너지를 창출할 전망이다.
최원필 GS25 디저트 MD는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서울우유에 트렌디함을 더함으로써 기성세대부터 젊은 세대까지 소비층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