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미국 '2025 IDDBA 쇼' 참가…K-푸드 북미 영토 넓힌다

업그레이드된 밀키트, 팟 스티커 라인업 공개
K-푸드 활로 모색, 해외 시장 내 입지 강화 전략

[더구루=김명은 기자] 풀무원이 주요 무역박람회 중 하나인 'IDDBA(International Dairy Deli Bakery Association) 2025 쇼'에 참가한다. 미국법인 풀무원USA(Pulmuone Foods USA)를 통해 K-푸드의 북미 영토를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2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은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열리는 'IDDBA 2025 쇼'에서 리뉴얼된 프리미엄 밀키트와 팟 스티커(만두) 라인업을 선보인다.

 

풀무원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바이어, 소비자와 접점을 늘리기 위해 주력 품목을 내세워 전시 부스를 조성한다.

 

현장에서는 닭고기를 곁들인 팟타이와 데리야끼 우동, 한국식 BBQ 스타일 소고기가 들어간 볶음 우동 등의 시식 행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들 메뉴는 아시아에서 영감을 얻은 고급 레스토랑 품질의 음식을 가정에서 충족할 수 있도록 리뉴얼된 식사 키트 컬렉션의 일부다.

 

몽골식 소고기를 곁들인 볶음면, 치킨 팟 스티커, 포크 팟 스티커, 비프 팟 스티커 등 인기 메뉴도 선보인다. 교자 스타일의 모양과 풍미가 가득한 5가지 향신료 디핑 소스로 재탄생한 팟 스티커는 보다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풀무원은 전 세계 바이어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세계 각국의 현지 맞춤형 K-푸드를 발굴하고자 이번 박람회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미국 소비자 접점 확대에 이은 K-푸드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가 현지 판매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업그레이드된 아시아 밀키트와 미트 팟 스티커 라인은 진정한 맛과 일상의 편의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품질의 옵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으며 맛과 단백질, 포장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풀무원 북미 유통은 계속 확장되고 있다. 현재 클럽 매장과 알디(Aldi), 타겟(Target), 어홀드(Ahold) 등 주요 소매업체에서 풀무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최근에는 미국 최대 슈퍼마켓 체인 중 하나인 크로거(Kroger)에서도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 사업 확장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