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6 N 공개…"고성능 EV 시장 패러다임 지배할 것"

[더구루=김은비 기자]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국내에서 첫 공개했다. 현대차가 대형 리어 윙 스포일러와 최적화된 공력 설계를 갖춘 아이오닉 6 N을 통해 전동화 모델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는 평가다.

 

현대차는 10일 경기 의왕시에 위치한 현대 N 아카이브에서 미디어 갤러리 행사를 열고 아이오닉 6 N(IONIQ 6 N)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같은 날 영국 최대 자동차 축제인 ‘2025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아이오닉 6 N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아이오닉 6 N은 모터스포츠에서 얻은 데이터와 현대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이 결합된 모델로, 트랙 주행과 일상 주행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고성능 전동화 차량이다. 현대차 측은 고객에게 "즐거운 주행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브랜드 3대 성능 철학인 ‘코너링 악동(Corner Rascal)’, ‘레이스트랙 주행능력(Racetrack Capability)’, ‘일상의 스포츠카(Everyday Sports Car)’를 기반으로 아이오닉 6 N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6 N은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특히 ‘N 그린 부스트’ 모드를 사용 시 전륜·후륜 모터 합산 478kW(650마력)의 최고 출력과 770Nm(78.5kgf·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한다. 특히 ‘N 론치컨트롤’ 기능 사용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2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

 

특히 아이오닉 6 N은 대형 리어 윙 스포일러와 최적화된 공력 설계를 통해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와 스트로크 감응형 전자제어 서스펜션(ECS) 댐퍼를 적용, 경쾌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김주원 현대차 N사업전략팀장은 "WRC, ETCR 등 모터스포츠에서 얻은 노하우와 혁신적인 전동화 기술을 결합하여 아이오닉 6 N을 개발했다"며 "더 가볍고, 더 민첩하게, 운전의 재미를 전달하는, N이 제시하는 전기차의 미래를 보여주는 이정표가 되었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6 N은 다양한 고성능 전동화 사양 역시 탑재했다. △N e-쉬프트와 △N 앰비언트 쉬프트 라이트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등을 적용, 주행의 몰입감을 높였다.

 

아이오닉 6 N은 향후 현대차의 고성능 전동화 모델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에서는 현대차가 이번 아이오닉 6 N의 공개를 통해 고성능 전동화 모델의 영역을 한 단계 확장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이철민 현대차 국내마케팅실 상무는 "오늘 첫 공개되는 아이오닉 6 N은 단순한 고성능 EV 이상의 의미를 지닌 모델"이라며 "2023년에 출시된 아이오닉 5 N이 N의 첫번째 EV로서 고성능 EV의 기준을 제시했다면, 아이오닉 6 N은

N 최초 ‘세단' 모델로서 고성능 EV 시장의 패러다임을 지배할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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