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6GHz 대역 'Wi-Fi 6' 실내 테스트 진행

 

[더구루=홍성일 기자] SK텔레콤이 차세대 무선통신 기술 '와이파이 6E'(Wi-Fi 6E) 상용화에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케이블랩스, 트랜스시트 와이어리스와 함게 지하철역 등 혼잡한 실내 공간에서 Wi-Fi 6E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Wi-Fi 6E는 지난 1월 와이파이 얼라이언스에 의해 명명됐으며 기존 와이파이보다 고성능, 저지연성, 빠른 전송속도 등을 가지게 된다. 

 

현재 전세계 규제당국이 승인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미 테스트를 진행 중인 상황이다. 

 

Wi-Fi 6E는 6GHz 대역폭을 사용한 와이파이로 현재 이용중인 5GHz와 인접한 대역이면서도 채널 사이즈 확대 등이 가능해 가용성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또한 최근 WBA(무선 브로드밴드 동맹)가 진행한 테스트에서 Wi-Fi 6E는 모바일 게임, VR/AR, 산업솔루션 영역에서 낮은 지연속도를 증명햇다.

 

이에 현재 전세계에 구축되고 있는 5G 통신망과 동일한 속도를 제공해 5G 통신망이 제공되지 않는 건물 및 실내공간에 함께 연동돼 사각지대를 없애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Wi-Fi 6E가 5G통신망에 유용한 동반자"가 될 것으로 분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