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넥써쓰-플레이위드, '로한2 글로벌' 30일 글로벌 출시(9월 3주차)

 

◇넥써쓰

 

넥써쓰(NEXUS)와 플레이위드코리아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한2 글로벌'이 오는 30일 글로벌 출시된다.

 

로한2 글로벌은 인기 지식재산권(IP) '로한'을 기반으로 휴먼과 엘프, 하프엘프 등 다양한 종족과 필드 보스전 등 다채로운 MMORPG 요소를 담은 게임이다.

 

원작의 세계관과 MMORPG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캐릭터와 아이템 등 게임 자산의 소유권을 계정 단위까지 확장하고 거래 및 활용 범위를 넓혔다.

 

특히 핵심 재화 ‘루비(Ruby)’의 총 공급량을 10억 개로 고정한 경제 시스템 '로하노믹스(Rohanomics)'가 적용됐다. 로하노믹스는 이용자의 게임 플레이에 따라 재화가 순환되는 토크노믹스 구조를 통해 가치 보전과 실사용성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루비는 총 4차례에 걸쳐 최대 9억 개가 사전 판매되며 현재 2차 판매가 진행 중이다. 사전 구매자들은 구매 수량에 따라 추가 보너스 혜택을 받게 되며 나머지 물량은 게임 출시 후 상점에서 판매된다.

 

한편 지난 5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로한2 글로벌'은 현재 사전예약 수 250만을 돌파했다. 

 

◇넷마블

 

넷마블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조인핸즈네트워크' 소속 직원인 최연지 바리스타가 '제42회 강원특별자치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바리스타(발달장애인) 직종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사)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주관하는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장애인의 기능 향상을 촉진하고, 사회와 기업의 장애인 고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자 지난 198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지난 9월 16일부터 19일까지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 등에서 진행됐으며, 최연지 바리스타는 17일 열린 레저 및 생활기능직종(발달장애인 바리스타) 경기에 참가했다.

 

최연지 바리스타는 앞서 수도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번 전국대회 레저 및 생활기능직종 부문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이 분야의 실력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최연지 바리스타는 "연습했던 만큼의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회사의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 덕분에 금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큰 성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조인핸즈네트워크 김우일 대표는 "최연지님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번 쾌거는 본인의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조인핸즈네트워크는 모든 임직원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가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을빛이 스며드는 출석부' 이벤트를 30일 오전 9시까지 2주간 진행한다. 모험가들은 인게임 베너에서 '출석 버튼'을 눌러 매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접속 일차에 따라 '노을빛 행운 상점 10회권'과 '협동 토벌대 입장권' 등 받는다.

 

'아토락시온에 도전하라!'도 참여할 수 있다. 아토락시온 지역 바아마키아와 시카라키아를 정복하고 '고결한 여신의 눈물', '태양의 결정' 등의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수수께끼 의뢰를 완료해보세요!'도 진행한다. 숨겨진 임무를 완료해 토벌 추천서, 모험의 증표, 영광의 길 시즌 10 추가 입장권 등 혜택을 받는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중인 신작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글로벌 사전등록자 수가 150만명을 돌파했다. 카제나는 오는 21일까지 사전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하고 출시 전 마지막 담금질에 나선다.

 

플레이 테스트는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용자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21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스토리의 초반 구간과 로그라이크식 전투를 통해 카드 덱을 완성하는 '카오스 구현' 3종, 캐릭터 육성 재료를 획득하는 '시뮬레이션', 보유한 캐릭터와 전투 외의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방주도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플레이 테스트 시작을 기념해 테스트 기간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게임 플레이 스크린샷을 필수 해시태그(#카제나_사전_플레이_테스트)와 함께 자신의 엑스(X, 구 트위터) 계정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배달의 민족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카제나 공식 X 계정을 팔로우 한 뒤 해시태그와 함께 테스트 참여 후기를 자신의 X 계정에 공유하고 베스트 리뷰어로 선정되면 마찬가지로 배달의 민족 상품권을 지급한다.

 

한편 카제나는 글로벌 사전등록자 수가 18일 기준 150만명을 넘어서며 서브컬쳐 게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모인 이용자들의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김주형 사업실장은 "카제나 출시를 기다려 주시는 많은 이용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테스트 기간동안 게임을 미리 플레이해 보시고 카제나가 더욱 좋은 게임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