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회복+원기 충천' 의성마늘 식품 인기

롯데푸드,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롤만두·프랑크 소시지' 선봬

 

 

[더구루=길소연 기자]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면서 면역력 강화와 원기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식품이 뜨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의성마늘을 첨가한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마늘은 면역력에 좋은 알싸한 맛의 알리신 성분이 다량 함유된 건강식품으로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 

 

1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푸드㈜는 진한 갈비양념을 발라 오븐과 직화로 2번 구운 고기구이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를 출시했다.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우리 땅에서 자란 의성마늘로 맛을 낸 제품이다. 진한 갈비양념을 바른 뒤 오븐에서 노릇하게 굽고, 이를 뜨거운 직화로 한번 더 구워 한층 풍부한 육즙과 불향 가득한 맛을 살렸다.

 

제품 표면에 석쇠에서 구운 듯한 격자 형태의 홈을 내 양념이 잘 배고 더욱 진한 갈비양념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홈 모양대로 자르기만 하면 손쉽게 한 입 크기의 큐브 형태로 만들 수 있어 먹기에도 간편하다.

 

260g 제품 하나가 130g 소포장 2팩으로 구성되어 있어, 한 끼에 한 팩씩 필요한 만큼 간편히 즐길 수 있다. 바로 구워서 밥 반찬으로 먹을 수도 있고, 꼬치에 꽂아 안주로도 즐길 수 있다. 야채와 함께 볶으면 도시락 반찬 등으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바비큐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며 "밥 반찬이나 안주, 간식 등으로 모두 적합하며 다양한 조리법으로 맛있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10cm' 의성마늘 자이언트 롤만두

 

의성마늘을 첨가한 길이 10cm의 큼직한 롤 모양의 롤만두도 등장했다. 입 안에 꽉 차는 풍성한 식감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게 특징이다.

 

롯데푸드 '의성마늘 자이언트 롤만두'는 넉넉한 크기와 넓적한 형태로 구워 먹기 용이하게 만든 만두다. 낱개 만두의 길이가 10cm, 폭이 4cm로 기존 롯데푸드 의성마늘 롤만두보다 약 2배 커다란 사이즈다.

 

도톰한 원기둥 형태로 윗면과 바닥면을 평평하게 만들어 뒤집어가며 굽기 편리하다. 가열 면적이 넓어 속재료의 깊은 맛을 끌어낼 수 있고, 도톰한 형태에서 나오는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윗부분이 뜨는 교자 형태와 달리 빈틈없이 속을 꽉 채울 수 있어 더욱 알차고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만두 속은 큼직하게 썬 돼지고기와 생야채로 가득 채워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국내산 돼지고기를 10mm 깍둑썰기로 큼직하게 썰어 넣어 풍부한 육즙과 씹는 맛을 살렸다. 또한 의성마늘, 부추, 양파, 대파, 생강 등 신선한 국내산 생야채 5가지와 함께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살아있는 물밤을 넣어 한층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만두피는 국내산 쌀가루를 넣은 투명하고 쫄깃한 라이스페이퍼 만두피를 사용했다. 구우면 위아래는 바삭하고 옆은 쫄깃한 이색적인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의성마늘 프랑크 소시지

 

가정에서 아이들 간식으로 색다르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의성마늘 소시지도 나왔다. 롯데푸드가 '의성마늘 물에 데쳐먹는 프랑크'를 출시한 것. 

 

의성마늘 물에 데쳐먹는 프랑크는 끓는 물에 3분만 데치면 더욱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나는 프랑크 소시지다. 고기의 입자가 곱고 소시지 껍질(케이싱)이 없어 기존 소시지보다 한층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소시지에는 알이 굵고 맛이 좋기로 정평이 나있는 의성마늘을 넣어, 잡내를 잡고 더욱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마늘의 아린 맛 없이 특유의 은은한 향만을 살렸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의성마늘 물에 데쳐먹는 프랑크'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완성하는 한층 건강한 조리법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아이들이 특히 좋아할 수 있는 소시지"라며 "가정에서 아이들과 오랜 시간을 보내는 요즘 핫도그, 계란말이, 스튜 등 다양한 간식을 만들 때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부럽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