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UI 공개되나…개발자 키트 업데이트에 포함 전망

이달 초 열리는 플레이스테이션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서 공개될 듯

 

[더구루=홍성일 기자]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소니의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곧 공개될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지닌달 30일(현지시간) 게임업계 팁스터인 '티덕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몇 주 내에 새로운 플레이스테이션 개발자 키트가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당 개발자 키트에는 '소매 모드'가 추가돼 차세대 PS의 스토어의 구성과 작동법을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소니는 PS5 출시와 함께 UI도 완전히 새롭게 재설계한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커져왔었다.

 

티덕스는 소니가 개발자 키트 공개 전에 UI를 먼저 공개할 가능성이 크다고도 덧붙였다. 티덕스는 "소니가 개발자 키트로 스토어가 공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개발자 키트 업데이트 전 UI를 먼저 공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오는 6일 열리는 플레이스테이션 이벤트에서 UI가 공개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한편 소니는 오는 6일 혹은 10일 '플레이스테이션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개최할 전망이다. 가격과 출시일을 공개할 것이라는 기존 예상과는 다른게 MS의 섬머이벤트와 같이 타이틀을 주로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