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딜러점 찾기 쉽게" 넥센타이어, 美서 'AR기능 탑재' 모바일 앱 선보여

모든 타이어 라인업과 딜러점 손쉽게 검색 가능

[더구루=홍성일 기자] 넥센타이어가 미국에서 '포스트 코로나' 전략의 일환으로 '증강현실(AR)' 기능을 탑재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타이어 라인별로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딜러점도 손 쉽게 검색할 수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넥센타이어 미국법인은 자사의 모든 라인업을 손쉽게 검색 할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넥센타이어의 앱에는 새롭게 검색 기능이 도입돼 새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으로 모든 타이어 라인업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앱 내 VIN코드 스캐너 기능을 통해서 차량에 맞는 정확한 타이어를 파악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새롭게 출시된 앱에는 인터랙티브 AR 기능이 포함돼 타이어가 차량에 장착되면 어떻게 보이는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렇게 파악된 정보로 타이어를 결정하게되면 소비자들에게 가장 가까운 넥센타이어 판매점에 예약과 견적요청을 할 수 있어 쇼핑 경험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타이어 쇼핑이 복잡할 수 있지만  새롭게 만든 넥센타이어의 앱이 이런 과정을 단순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우리는 타이어 쇼핑이 재미있고 쉽게 느껴지도록 해 소비자들이 자신의 결정에 확신을 가지게 하고 싶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