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서 주목받은 '자동차 장난감'…크리스마스 선물 추천리스트

다카라토미 등 다양한 업체 제품 소개

[더구루=홍성일 기자] 자동차 강국 일본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자동차 매니아'와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추천 리스트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19일 일본의 자동차 전문매체 '리스폰스'에 따르면 코로나 19 상황속에서 외출이 제한되는 상황 속 집에서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자동차 장난감이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리스폰스는 가장 먼저 일본의 장난감 제조회사인 '다카라토미'의 특별판 장난감 세트인 '더블 액션 토미카 빌딩'을 거론했다. 

 

해당 제품은 다양한 미니카와 주차장 모형이 결합된 장난감으로 2021년 9월까지 생산될 예정인 한정판 제품이다. 

 

이외에도 캐나다의 애니메이션 '퍼피 구조대'의 출동장소를 본따 제작된 장난감, 다카라토미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토미카 유대합체 어스그랜너' 속 합체 로봇 등이 추천됐다. 

 

국내에서 미니카와 관련해 유명한 타미야의 VQS 튜닝세트도 추천됐고 RC 제작회사인 교쇼가 제작한 미니 마리오 카트 RC카도 눈길을 끌었다. 교쇼는 마리오 카트 RC카의 큰 모델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일본의 장난감 전문 매체인 월간 토이 저널이 '크리스마스 장난감 2020'에서 추천한 골판지 소방차·경찰차 조립 세트도 포함됐다. 

 

도쿄 장난감 인형 협동 조합에서 발표한 신칸센 입체 레이아웃 세트와 마이크로 굴삭기 코마츠 PC-01, 호빵맨 장난감 등도 추천 리스트에 포함돼 관심을 받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