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EA플레이의 게임을 품은 Xbox Game Pass(X박스 게임 패스)가 유비소프트 플러스도 품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X박스 전문매체인 '퓨어X박스'는 29일(현지시간) X박스 게임 패스가 2021년 유비소프트 플러스의 게임을 서비스 할 수 있다는 루머를 보도했다. 해당 루머는 X박스 월드라는 X박스 팬블로그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이는 루머로 세부정보나 출처가 없는 말 그대로 '설'에 가까운 얘기이다.
하지만 해당 블로그에서 전해진 루머가 사실로 판명된 경우도 있어서 실제로 그런 일이 벌어지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처럼 유비소프트 플러스의 X박스 게임 패스 포함 루머에 기대감이 커지는 것은 X박스 게임 패스의 행보가 그만큼 파격적이기 때문이다.
X박스 게임 패스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미래의 중요 사업 축으로 삼을만큼 집중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난 11월에는 EA플레이의 60개가 넘는 게임이 포함되며 다양한 게임을 갖춘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여기에 100개 이상의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는 유비소프트 플러스까지 서비스하게 되면 X박스 게임 박스의 위상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유비소프트 플러스가 추가된다는 것은 유비소프트의 다양한 게임을 주식 X박스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는 의미"라며 "이는 X박스 게임 패스의 가치를 엄청나게 상승시키는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