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증권 태국법인, 부동산 개발업체 '노블디벨롭먼트' 채권 발행 공동주관

KTB증권 태국법인, IB 사업 강화 잰걸음

 

[더구루=홍성환 기자] KTB투자증권 태국법인이 태국 부동산 개발업체의 채권 발행을 공동으로 주관한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TB투자증권 태국법인 KTBST증권은 부동산 개발업체 노블디벨롭먼트가 발행하는 후순위 채권의 공동 발행 주관사로 선정됐다.

 

태국 신용평가사 TRIS는 이 회사의 채권에 신용등급 'BBB'를 부여했다. 등급 전망은 '안정적'으로 평가했다. 노블디벨롭먼트는 태국 수도 방콕을 중심으로 고급 주택, 콘도미니엄 등 다수의 부동산 개발 사업을 수행했다.

 

KTB투자증권이 태국 투자은행(IB)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KTBST증권은 KTB투자증권의 첫 해외법인이다. KTB투자증권은 지난 2008년 현지 증권사인 파이스트(FAR EAST)를 인수하며 태국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시장 공략에 나섰지만 2015년까지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다.

 

그러다 2016년 이병철 부회장을 영입한 이후 IB 부문에 집중하면서 실적 개선을 이뤘다. 이전까지 주식 브로커지리 의존도가 80%에 달했지만, IB 영역으로 사업 기반을 확대하며 절반 이하로 낮췄다. 태국인 쿤윈 씨를 최고경영자(CEO)로 영입하면서 현지화도 강화했다. <본보 2021년 1월 12일자 참고 : KTB증권, 태국 IB 시장 공략 속도…현지 기업 회사채 발행 공동 주관>






테크열전

더보기


부럽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