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23일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엔터테인먼트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소니뮤직코리아 등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산하 글로벌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의 엔씨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참여를 위해 협력한다. 참여 아티스트들과 함께 라이브 스트리밍, 화보 및 영상, AI(인공지능) 음성 기반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유니버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와 소니뮤직코리아는 아티스트의 유니버스 참여 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협력을 진행한다.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들의 음원 콘텐츠를 글로벌 음악 시장에 선보일 때 소니뮤직코리아의 유통 채널을 활용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게임(Real-Time Strategy) '캐슬 크래프트(Castle Craft: World War)'의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고 24일 발표했다.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에서 진행하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대중에게 차기 모바일 RTS 게임 '캐슬 크래프트'를 소개하는 동시에 게임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이용자들이 함께 게임을 만들어 나가는 재미를 주기 위해 기획됐다. 모금액은 후원자 한정 리워드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며 펀딩은 9월 19일까지 진행된다.
펀딩 후원자 대상 한정판 리워드는 디지털 리워드와 실물 리워드로 구성됐다. 디지털 리워드는 △모바일 라이브 월페이퍼(일러스트 3종, 라이브 월페이퍼 2종) △'캐슬 크래프트'의 여러 배경음악을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사운드 트랙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한 이모지 4종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풍성한 아이템 등이며 모든 후원자의 닉네임이 게임 크레딧에 기재되는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실물 리워드는 △캐슬 크래프트의 메인 일러스트로 제작된 고급 장패드 △캐슬 크래프트 로고의 스마트톡 △마스코트 캐릭터 글레이셔가 그려진 USB 릴케이블 △캐슬 크래프트의 로고가 들어간 워터보틀로 구성됐다. 리워드의 구성은 후원 금액에 따라 달라지며, 5000원부터 20만 원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돼 있다. 디지털 리워드는 10월 초, 실물 리워드는 10월 말 전달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가 신규 확장팩 '밴들숲 너머'를 오는 26일 출시했다.
2.14.0 패치와 함께 적용된 이번 신규 확장팩 '밴들숲 너머'는 하나의 지역임과 동시에 다른 지역의 카드가 될 수 있는 다중 지역 카드의 마법이 깃든 밴들 시티를 배경으로 하며,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마지막 지역이 공개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밴들숲 너머 트레일러를 통해 열정 대원 에이바가 스스로를 증명하기 위한 임무에 나서는 여정을 공개했다.
밴들숲 너머 확장팩에는 '뽀삐', '케이틀린', '베이가' 등 9종의 새로운 챔피언을 포함한 126종의 신규 카드와 함께 신규 키워드 '여파'와 '시현'이 추가된다. '여파'는 해당 키워드를 지닌 추종자가 타격하면 넥서스에 피해를 1 입힐 수 있으며, 여파 키워드를 지닌 공격 유닛이 여럿이면 효과가 중첩돼 폭발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시현'은 밴들숲 너머의 모험 정신을 보여주는 키워드로 효과 발동 시 무작위로 뽑힌 카드 3장 중 1장을 선택할 수 있다.
◇플레이위드
플레이위드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로한M'이 자이언트 종족의 리뉴얼을 끝으로 모든 종족의 리뉴얼 작업이 모두 완료했다. 이번 자이언트 종족의 리뉴얼은 전투에 특화된 종족이라는 컨셉에 맞춰 강한 공격력을 지닌 버서커와 균형적인 능력치를 지닌 세비지로 리뉴얼 돼 보다 공격적인 전략과 함께 더 강력해지게 됐다.
모든 종족의 개선 작업이 모두 완료됨으로써 로한M은 이후 신규 콘텐츠인 전체 직업 각성 시스템을 예고했다. 각성 시스템은 기존 전직과는 다르게 캐릭터 각성시 기존 스킬 외 더욱 새로운 각성 스킬이 추가돼 보다 새로운 전략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최고난이도의 신규 필드 던전과 필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로한M은 이 밖에 배틀 패스 알림 추가, 신성장비 노출 기능, 퀵슬롯 버튼 보기 기능 등 유저 편의성 개편을 진행했다. 또한 모든 종족 리뉴얼을 기념해 서버 이전 횟수 초기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언디셈버(UNDECEMBER)'의 테스트를 올 하반기에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언디셈버'는 언리얼엔진4에 기반한 화려한 그래픽과 싱글과 멀티플레이가 조화를 이룬 다양한 콘텐츠를 지향하고 있다.
라인게임즈는 '언디셈버'의 캐릭터 및 몬스터 이미지를 공개하고 4K 화질의 신규 스킬 소개 영상을 오픈했다. 공개된 캐릭터 이미지를 통해 다양한 장비를 착용한 '언디셈버'의 캐릭터들을 미리 엿볼 수 있다. 언디셈버는 클래스의 개념이 없으며, 이용자의 취향과 주로 활용하려는 스킬을 직접 선택하고 룬을 이용해 원하는 방향으로 캐릭터를 성장 시킬 수 있다.
또한 영상을 통해 근접과 원거리, 주문으로 구분되는 공격 형태에 따라 다양한 세부 스킬을 활용해 대규모로 몰려 오는 몬스터에 맞서 속도감과 타격감이 있는 짜릿한 액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게임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