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라이징윙스, '캐슬 크래프트' 글로벌 출시(10월1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5일 실시간 전략 게임(Real-Time Strategy) '캐슬 크래프트(Castle Craft: World War)'를 글로벌 출시했다. 캐슬 크래프트는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 대전을 통해 전략적으로 건물을 건설하고 병력을 생산하여 상대의 진영을 무너트리고 본인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모바일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라이징윙스는 출시와 함께 출시 영상 첫 편을 라이징윙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사전 예약 영상에 나왔던 국내 RTS 레전드 프로게이머이자 캐슬 크래프트의 홍보 모델인 임요환, 홍진호 등 6명이 다시 등장한다. 사전예약 영상에서 임요환의 연락을 받은 이들은, 이번 영상에서 예전의 전략가의 모습으로 완벽하게 돌아왔다. 출시 영상 말미의 임요환, 박태민, 강민 대 홍진호, 임성춘, 김정민의 3:3 대결 구도는 캐슬 크래프트를 여러 대회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보여준다.

 

강문철 라이징윙스 부사장은 "캐슬 크래프트는 정통 RTS의 재미를 선사하고, 모바일 RTS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할 것"이라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전략 시스템 등을 구현해 모바일 RTS의 핵심을 충실히 구현한 만큼, 많은 이용자 분들이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의 두 번째 테마 '시카라키아'를 6일 선보였다.

 

아토락시온은 5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하는 협동형 던전으로 사막, 해저, 협곡, 숲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난이도는 이용자가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상위, 일반 난이도로 구분돼 있다. 사막 테마 바아마키아에 이어 선보인 시카라키아는 해저 테마 던전으로 신비롭고 아름다운 모습을 지녔다. 단순한 몬스터 사냥을 넘어 다양한 기믹을 동료들과 협력해 풀고 최종 우두머리 센티루토스를 공략하는 콘텐츠이다.

 

센티루토스까지 도달하기 위해서는 총 3개의 구역을 통과해야 한다. 각 구역에 등장하는 소환형 보스는 특정 시점에 공격할 경우 강력한 폭발이 발생하는 등 다양한 공격 패턴을 지녔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기믹을 풀어 공략에 성공하면 시카라키아에 숨겨진 비밀과 함께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센티루토스는 전력 공급 장치라는 특별한 요소가 있어 파티원과 협력을 통해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 파티 상태에 따라 센티루토스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제어하며 공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액션스퀘어의 모바일 게임 '삼국BLADE : 재전(이하 삼국블레이드:재전)'이 대만, 홍콩, 마카오를 포함해 동남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삼국블레이드:재전은 삼국블레이드의 글로벌 버전으로 삼국지 스토리와 언리얼 엔진 기반의 호쾌한 액션의 특징을 포함해 게임성과 컨텐츠를 글로벌에 맞게 대폭 수정했고, 영어와 중국어 간체자 번체자를 포함한 현지화를 진행했으며 최적화 작업도 마쳤다. 삼국블레이드:재전은 일반과 무쌍 전투 이외에도 신수전, 무한 전장, 일기토 전투 외 PVP 모드 등 다양한 게임 요소를 갖춰,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삼국지 게임을 글로벌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액션스퀘어는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SSR 장수를 획득할 수 있는 등용패와 뽑기권 등을 받을 수 있는 미션 이벤트, 신규 출석부, 픽업 확률업 이벤트 등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웹젠

 

웹젠은 8일 '뮤 아크엔젤2' 출시와 함께 열린 16개 서버에서 '스칼로 쟁탈'을 열었다.

 

뮤 아크엔젤2의 '스칼로'는 여러 서버의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월드 서버 콘텐츠다. 월드 서버 콘텐츠는 서버 별로 특정 레벨을 달성한 유저를 선두로 '마왕봉인'을 해제하면 조건이 충족된다. 개방 조건이 충족되면 일정 준비 기간 뒤에 월드 콘텐츠 스칼로가 개방된다.

 

이번에 16개 서버에서 개방된 콘텐츠는 스칼로 쟁탈이다. 스칼로 쟁탈 기간에 같은 월드 서버에 있는 모든 유저는 맹독 안개로 가득 찬 스칼로 폐허 지역에 진입한다. 일정량의 체력이 주어지며 몬스터 토벌 시 소요 시간에 따라 체력이 소모된다. 스칼로 폐허에서 마왕을 토벌하면 스칼로 쟁탈이 종료된다.

 

스칼로 관련 콘텐츠는 캐릭터 레벨이 2차 1레벨이 되면 참여할 수 있다. 월드 서버 매칭 후 스칼로 쟁탈전, 스칼로 전장, 스칼로 수호 순서로 콘텐츠가 열린다. 회원들은 다양한 보스를 처치해 고급 아이템을 획득하고 거래할 수 있다. 특히 스칼로 수호 콘텐츠에는 뮤 아크엔젤 시리즈의 가장 강력한 적인 쿤둔이 등장해 전투를 벌인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