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12월 분양

검단신도시 미래가치 높아…인천 1호선(예정), GTX-D노선(계획) 비롯해 도로망 다수 확충
도보권 내 유치원부터 초·중·고교 모두 조성 예정인 ‘안심 교육 환경’

 

[더구루=홍성환 기자] DL이앤씨(DL E&C)는 다음달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6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을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는 지하 2층~지상 15층, 13개 동, 전용면적 59㎡, 총 822가구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59㎡A 554가구 △59㎡B 130가구 △59㎡C 135가구 △59㎡P1 1가구 △59㎡P2 2가구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는 LH가 주관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이다. 공공주택사업자가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건설사가 시공하는 공동 시행 사업방식으로 민간 건설사 브랜드를 사용한다. 민영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된다.

 

특히 전체 공급물량의 85%를 특별공급으로 분양해 가점이 부족한 무주택자들의 내 집 마련 기회로 꼽힌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가 들어서는 검단신도시는 약 1110만㎡에 7만5000여 가구로 들어서는 2기신도시로 2023년 조성을 마칠 예정이다. 현재 1만3000여 가구가 분양을 마쳤으며, 2~3단계 개발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검단신도시에는 다양한 개발 호재도 계획되어 있어 미래가치도 탄탄하다. 먼저, 단지 부근에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이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이에 따라 향후 서울 마곡, 여의도 등으로의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서부권광역급행철도(가칭 GTX-D) 신설 및 GTX-B 공용화 직결운행(김포~검단~용산)도 추진 중이다. 여기에 검단-경명로간 도로(예정), 강화~계양 고속도로(예정),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예정) 등 다수의 도로망이 완공되면 수도권 곳곳으로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약 300m 거리에 발산초가 위치해 초등생 자녀의 등하교 걱정이 없다. 추가로 공립 단설 유치원과 초·중·고교도 2023년까지 순차적으로 개교를 앞두고 있다. 또한 인천서구 영어마을, 에더블 국제학교가 인근에 위치하여 자녀들의 영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DL이앤씨 관계자는 "검단신도시는 대형 호재가 많아 미래가치가 높고, 빼어난 주거 인프라를 갖춰 주목받는 곳"이라며 "브랜드 건설사 시공 아파트가 드문 검단신도시에서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