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선 설립' 블랙버팔로3D, 美펜실베이니아에 신규 3D 프린터 공장 추진

이스트스트라우즈버그 내 43만㎡ 규모 부지 매입
대마 활용 건축 자재 R&D 센터 역할

 

[더구루=홍성환 기자] 정대선 HN그룹 사장이 미국에서 설립한 건설용 3D 프린터 공급업체 블랙버팔로3D가 신규 공장 설립을 추진한다. 

 

블랙버팔로3D는 17일(현지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州) 이스트스트라우즈버그 소재 약 43만㎡ 면적의 건설용 3D 프린터 공장 부지를 매입했다고 밝혔다.

 

블랙버팔로3D는 자사가 개발한 넥스콘 3D 프린팅 기술을 사용해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이 공장은 완공 후 모듈식 넥스콘 3D 프린터 상품군의 조립과 생산을 위한 북미 지역 허브 역할을 하게 된다.

 

블랙버팔로3D 측은 "펜실베이니아 공장은 기존 뉴저지주 엘리자베스 공장과 한국 자매회사인 하이시스의 서울 공장 등 기존 시설의 추가 생산 라인과 확장이 될 것"이라며 "아울러 대마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건축 자재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R&D) 센터의 역할을 하게될 것"이라고 했다. <본보 2021년 11월 17일자 참고 : '정대선 설립' 블랙버팔로3D, 대마 활용 3D프린터 원료 개발 착수>

 

블랙버팔로3D는 정대선 사장이 미국에서 설립한 건설용 3D 프린터 공급업체다.  최근 3D 프린터 원료에 대마를 적용하는 방안을 계속 모색 중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