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컴투스 골프 게임 '골프스타', C2X 블록체인 게임으로 개발(12월3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컴투스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인기 골프 모바일 게임 '골프스타' IP(지식재산)를 기반으로 컴투스 그룹의 블록체인 플랫폼 C2X(가칭)에 합류하는 신작 게임을 개발한다고 20일 밝혔다.

 

골프스타는 사실성에 기반을 둔 최고 수준의 물리엔진과 고퀄리티 3D 그래픽, 다양한 샷스킬 등을 통해 현실에서 골프를 치는 듯한 리얼함이 극대화된 세계적 골프 모바일 게임이다. 전 세계 누적 3000만 다운로드, 67개국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하며 대표적인 글로벌 스포츠 게임으로 장기 흥행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처럼 글로벌 흥행성이 입증된 '골프스타' IP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하고 컴투스 그룹의 C2X 플랫폼에 탑재, 2022년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통해 P2E(Play to Earn) 시장에서 최고의 스포츠 게임 타이틀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21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토모(매지컬)'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토모(매지컬)'는 정의의 힘을 마법에 실어 싸우는 마법 검사 캐릭터로, 꾸준히 수련한 검술 능력에 마법 소녀의 힘을 더한 화려한 마법 공격을 날린다. 또한, 필살기 '샤이니 아쿠아 스트림'을 구사해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 및 마법 공격력을 합친 힘으로 강력한 마법 대미지를 가하는 점이 특징이다.

 

신규 캐릭터 추가와 함께, 마흔 번째 지역 '스카프 산맥 서쪽'과 '메인 스토리 제2부 5장 1화~5화'를 오픈하고 랭크 19 무기 9종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최고 레벨을 181까지 확장했다.

 

여기에, 사이드 스토리 '망각의 캐럴'을 선보인다. 사이드 스토리는 예전에 사랑을 받았던 스토리 이벤트를 다시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로, 이벤트 기간 배포했던 한정 캐릭터를 제공해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한층 더한다.

 

 

◇엠게임

 

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믹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은 오늘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게임 내에서 만끽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트리를 선보인다. 해당 구조물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면 다양한 버프를 제공하며, 날개 달린 루돌프 령수(펫)를 제작할 수 있다. 화련홍이 만든 떡국, 만둣국 등 특별 아이템을 판매하고, 사냥 시 얻은 생고구마를 이용해 군고구마를 획득할 수 있으며, 고구마별 차등 옵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통 MMORPG '나이트 온라인'은 내년 1월 4일까지 아이템을 증정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기존 모라돈 맵은 크리스마스 맵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유저 자신의 레벨과 비슷한 몬스터 사냥 또는 적국 유저를 처치 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크리스마스 선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정통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은 오는 23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산타 NPC를 통해 매일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한 '임인년 풍등 아이템'을 '임인년 버프'로 교환할 수 있다. 

 

캐주얼 무협 횡스크롤 역할수행게임(RPG) '귀혼'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오늘부터 내년 1월 26일까지 이어진다. 먼저, 전 채널의 특정 시간에 '산타코리'가 나타나 선물을 지급한다. 10 공력 이하의 마물 사냥 시 크리스마스 입장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입장권을 통해 크리스마스 정원에 입장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정원에서는 정해진 시간 동안 눈 뭉치를 던져 선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선물상자를 산타클로스에서 전달하면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국가대표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한 커플 이벤트 및 한정판 특별 패키지를 준비했다.

 

오디션은 2021년 12월23일 점검 후부터 12월26일 23시59분까지 '커플가든 올데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커플가든에서 '만개한 꽃' 수확 시 커플 포인트 100점을, '아낌없이 주는 나무' 수확 시 커플 포인트 360점을 즉시 추가로 획득한다. 커플가든은 게임 내에서 커플을 맺은 유저 2명이 함께 꽃과 나무를 심어 가꾸는 공간이다. 유저들은 꽃과 나무를 수확해 커플포인트를 모으고, 포인트로 '커플가든 자판기'를 이용할 수 있다. 

 

오디션은 또한 2021년 12월23일 점검 후부터 2022년 1월6일 점검 전까지 2주 간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특가에 선보인다. 계정 당 1회 구매 가능한 이번 패키지는 '로맨틱겨울 조명 이펙트', '동화같은 닉네임' 등 겨울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는 아이템 2종과 경험치 보너스를 부여하는 '홈프리미엄 마크; 절친캐시 보너스를 효과를 지닌 '베스트프랜드 마크', 게임 내 소통 편의성을 높여주는 '프리미엄 메신저플러스'로 구성했다.

 

아울러 오디션은 지난 12월 16일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춰 종, 눈사람, 트리 등의 장식물이 부착돼 있는 '크리스마스 DJ부스'도 판매 중이다. DJ 부스는 게임룸에서 대기 상태일 때, 방장의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액션스퀘어

 

액션스퀘어가 대규모 자금 유치로 확보한 현금을 활용해 블록체인 게임 및 메타버스 사업을 확대한다.

 

액션스퀘어는 24일 위메이드이노베이션, 넷마블, 원스토어, 최대주주 와이제이엠게임즈 등을 대상으로 발행한 3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납입이 완료됐다고 공시했다. 유상증자 신주 발행가액은 7090원이고 발행된 주식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예탁해 1년간 보호예수 될 예정이다.

 

액션 게임 전문개발사 액션스퀘어는 모바일 게임 사상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 대상을 받은 '블레이드 for kakao'를 개발했다. 액션스퀘어는 '블레이드' IP(지적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P2E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 : RE.ACTION(이하 블레이드 : 리액션)'을 내년 상반기에 글로벌 시장에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난 2일 글로벌 멀티 플랫폼 슈팅 액션 게임 '앤빌'을 스팀(얼리억세스)과 엑스박스 콘솔(게임프리뷰),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통해 출시했다. '앤빌'은 출시 직후 스팀 한국 지역 판매 1위, 전세계 판매 14위를 기록한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