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롯데정보통신, 데이터메트렉스 손잡고 AI솔루션 기술 개발

115만 캐나다달러 상당 주문

[더구루=오소영 기자] 삼성SDS와 롯데정보통신이 캐나다 데이터메트렉스AI(Datametrex AI·이하 데이터메트렉스)의 IT 솔루션을 공급받는다.

 

데이터메트렉스는 6일(현지시간) "삼성SDS와 롯데정보통신으로부터 115만 캐나다달러(약 11억원)의 주문을 받았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데이터메트렉스의 잡마인드(JobMNND)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롯데정보통신은 데이터메트렉스와 협력해 인공지능(AI) 솔루션을 향상시킬 것으로 보인다.

 

롯데정보통신은 2018년 데이터메트렉스와 블록체인 기반 축산물 이력 관리 시스템을 개발해 캐나다에 수출한 바 있다. 이어 작년 5월과 10월 추가 계약을 맺어 데이터메트렉스의 솔루션을 공급받으며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본보 2021년 10월 27일 참고 캐나다 AI솔루션 기업 데이터메트렉스, 삼성전자·롯데정보통신·신한금융과 추가 계약>

 

미샬 군터 데이터메트렉스 최고경영자(CEO)는 "데이터메트렉스는 삼성, 롯데와 같은 장기 고객사와 관계를 이어가 매출을 확대하고 전략을 확장하고 있다"며 "계약을 이행하고 매월 기술 수익을 늘리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1년 설립된 데이터메트릭스는 △AI·머신러닝을 이용해 데이터 수집·분석 솔루션 △농축산물 이력 관리나 디지털 아트 등에 활용 가능한 블록체인 솔루션 △시스템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데이터 운영을 지원하는 IT 인프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미국 완성차 업체 포드와 캐나다 최대 영화 투자사 텔레필름 캐나다 등을 고객사로 두며 국내 삼성전자, 신한금융그룹, 인천국제공항공사와도 거래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