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中 품질 문제로 '벌금'

락앤락 "재테스트 청구했지만, 부적격 판정"

 

[더구루=길소연 기자] 락앤락이 중국에서 품질 문제로 벌금부과 행정명령을 받았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락앤락 중국 법인인 상하이락앤락트레이딩은 중국 시정관리당국으로부터 현지에서 판매하고 있는 여행용 케리어 품질 문제로 벌금 3만9900위안(약 750만원)을 부과받았다. 또한 시정당국은 관련 부당이득을 몰수했다. 락앤락은 시정당국에 재테스트를 청구했지만,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불량으로 낙인 찍힌 제품은 여행용 케리어인 '트롤리 케이스'(모델명 LTZ956GOD)이다. 플라스틱 하드케이스 표면 낙하 볼 충격 저항성 품목이 기준에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락앤락은 현재 남은 소량 재고에 대해 전체 내구성 보수를 진행했고, 시정 작업 후 판매 중이다.

 

락앤락은 지난 2004년 중국 진출 이후 △상하이 △베이징 △선전 등에 지점을 오픈했으며 지난 2007년 중국 내수판매 생산기지로 쑤저우에 9만5000㎡ 규모의 공장을 설립한 바 있다. 중국에서는 도시락, 기타 용기 등 주방 생필품을 판매하다가 가방, 압력솥, 소형 가전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앞서 선보인 압력솥은 상품설명서 기준 불충족으로 베이징 관리당국으로 부터 '부적격'으로 판정, 벌금을 부과받은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