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컴투스 코인 C2X, FTX·후오비 등에서 '2500만 달러' 자금 조달

IEO 앞서 선판매로 확보

 

[더구루=홍성일 기자] 컴투스의 자체 가상화폐 'CTX(C2X)'가 IEO(신규거래소공개)에 앞서 투자자들로부터 비공개 토큰 판매를 통해 투자를 유치했다. 

 

C2X는 18일(현지시간) FTX 벤처스, 점프 크립토, 애니모카브랜즈가 주도한 투자 라운드를 통해 2500만 달러(약 300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비공개 토큰 판매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FTX 벤처스, 점프 크립토, 애니모카브랜즈 외에도 해시드, 테라, 트랜센드 펀드, 갤럭시 인터랙티브, 스카이바운드, 블록체인 코인베스터스, 디파이언스 캐피탈, 플레이 벤처스, 크립토 닷컴, 인피니티 벤처스 크립토, 언애니머스 캐피탈, 보웨이, X솔라, 후오비 벤처스, 골 벤처스, 컨셉트 아트 하우스, 아그니토 캐피탈, 폼레스 캐피탈 등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C2X는 컴투스 그룹이 글로벌 P2E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자체 코인으로 테라폼랩스, 해시드 등 글로벌 코인 사업자들과 협업을 통해 개발을 진행해 주목받고 있다. C2X는 18일(현지시간) FTX를 통해 IEO를 시행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컴투스는 C2X를 통해 중앙 집중식 경제가 아닌 유저와 빌더들에 권한을 부여해 커뮤니티를 강화, 플랫폼 운영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C2X를 운영하는 메타마그넷 관계자는 "C2X는 유저와 제작자를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며 "이번에 확보한 자금과 IEO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자본 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