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코핀, 연내 통합 금융 앱 출시…"MZ세대 공략"

"은행·소비자금융·보험 등 연계"
걸그룹 에스파 홍보대사 위촉

 

[더구루=홍성환 기자]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자회사 KB부코핀은행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공략을 위해 통합 금융 서비스 앱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창수 부코핀은행 법인장 25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열린 현지 언론 간담회에서 "연말 은행 서비스를 비롯해 소비자 금융, 보험, 증권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아우르는 통합 앱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빠르고 쉽게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법인장은 "특히 인도네시아 MZ세대 고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통합 앱 성공을 위해 카카오뱅크의 비즈니스 모델을 참고할 방침"이라며 "카카오뱅크의 성공 방식을 인도네시아에도 충분히 적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부코핀은행은 또 공식 브랜드 홍보대사로 국민은행의 광고모델인 에스파를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에스파는 지난 2020년 데뷔한 4인조 걸그룹으로 독특한 메타버스 세계관을 앞세워 주목을 받았다. 데뷔곡 '블랙맘바'를 시작으로 '넥스트 레벨'과 '새비지' 등 3연속 히트를 기록하며 단숨에 정상급 걸그룹으로 올라섰다.

 

최 법인장은 "에스파는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인도네시아에서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는 데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