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신규 몬스터 전설의 드래곤 '자이로스' 업데이트(4월3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컴투스

 

컴투스는 18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등장한 '자이로스'는 전설 등급의 몬스터로 드래곤의 형상을 갖추고 있다. 불 속성인 만큼 '파이어 브레스'를 주력 스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스킬 시전 시 일정 확률로 적 전열의 카드를 소각하고 적 소환사의 마나까지 연소시킬 수 있다. 또한, 치명타로 적중 시 피해량이 30% 증가해 더욱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펠 '적응형 강화'도 새롭게 추가했다. '적응형 강화'는 각각의 아군 몬스터마다 공격력이 방어력보다 높을 경우 공격력 강화·치명타 확률 증가 등 효과가 부여되고, 방어력이 공격력보다 높을 경우 방어력 강화 및 인내 효과가 적용되는 등 전황에 따라 맞춤형 활용이 가능하다.

 

'백년전쟁'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몬스터와 스펠을 보다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유저들은 오는 28일까지 특별 소환 진행 시 동일 등급 내 다른 몬스터보다 높은 확률로 신규 몬스터와 스펠을 얻을 수 있으며, 특별 소환을 특정 횟수 진행 시, 자이로스 몬스터 카드 및 마나석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위드

 

플레이위드가 19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미래 사업 방향('A new way to play')을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을 통해 공개했다. 이 날 행사에는 플레이위드의 박정현 상무, 이재용 본부장, 김정주 개발 이사, BPMG 차재훈 대표가 참여해 플레이위드와 블록체인, 파트너사 소개, 플레이위드의 미래전략을 발표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 첫 발표자로 나선 박정현 상무는 "블록체인의 등장과 함께 게임업계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블록체인은 P2E가 대세"라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블록체인 파트너로 BPMG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BPMG의 차재훈 대표는 "회사가 보유한 블록체인 기술 역량과 노하우가 플레이위드가 그리는 '본질적 재미로의 회귀' 현실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 발표자로 나선 플레이위드 이재용 본부장은 플레이위드의 블록체인 생태계는 게임 본연의 재미 자체에 집중하며, 질좋은 콘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생태계 구성원 전반이 누리는 참여형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 중앙화된 자율 조직)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런 생태계의 기반 구성에 NFT(대체 불가능 토큰)가 활용될 것이며 앞으로 출시될 씰과 로한에 모두 적용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재용 본부장은 플레이위드는 자사의 IP 뿐만 아니라 여러 IP와 동맹을 구성하며 음악, 영화, 웹툰 등 종합 콘텐츠 비즈니스를 확장해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20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출시 3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300일 기념 접속 이벤트'를 통해 7일 동안 오후 12시부터 자정 사이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미지의 결정' 등 매일 다른 보상 제공하고 1일차와 7일차에는 '오딘의 방어구 강화석'과 '오딘의 장신구 강화석'을 지급한다. 해당 보상은 일반 등급부터 최대 전설 등급 장비에 사용할 수 있다.

 

'300일 기념 핫타임' 이벤트는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중 필드에서 플레이하는 이용자들 위해 인게임 재화인 '골드' 획득량을 높이고 18시부터 자정까지 사냥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출현 빈도수를 증가시켰다.

 

또한 오딘 공식 카페를 통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오딘 속 300을 찾아라' 이벤트도 실시한다. 'CM로스크바의 선착순 퀴즈'와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유저들은 지난 300일의 오딘을 추억하며 다양한 인게임 보상뿐만 아니라 갤럭시 탭, 에어팟 등 푸짐한 경품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27일까지 '마을의뢰 이벤트!를 진행해 7일간 매일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 각종 마을 의뢰서를 지급한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고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신규 캐릭터인 '니콜'을 21일 출시했다.

 

니콜은 베스파뇰라 육군 특전대의 돌격조 조장이라는 설정으로 등장한 캐릭터로 힘, 민첩, 체력 능력치가 높은 근거리 딜러&탱커 포지션이다. 무기는 거대한 초승달 모양의 블레이드인 크레센트, 방어구는 레더아머와 메탈아머를 착용할 수 있다. 전용 스탠스로는 선두에서의 돌격을 위해 고안된 '아리에떼', 직업 스킬로는 특수 약물의 힘으로 자신의 신체를 강화하는 '디테르미나시온'을 사용한다.

 

유저들은 니콜 출시 기념 에피소드 이벤트를 통해 자기 단련을 중시하는 가치관을 지닌 그녀가 약물의 힘을 사용하게 된 이유 등 배경 스토리를 알 수 있으며, 해당 캐릭터 전용 무기 코스튬 및 아티팩트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니콜은 오랜만에 등장한 근거리 캐릭터로 묵직하면서도 호쾌한 전투모션과 흥미진진한 배경 스토리를 통해 유저들이 더욱 즐겁게 플레이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유저 친화적인 운영으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이마트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5월 5일까지 이마트 애플리케이션 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 '진화 랜디'를, 5월 20일까지 '모두의마블'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진화 오반장을 100% 지급한다. 랜디와 오반장은 각각 신세계 SSG 랜더스 마스코트와 SSG닷컴 이마트몰 대표 캐릭터로 이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SSG닷컴에서 쓱마블 이벤트에 참여하면 인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쓱배송 주사위 획득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또는 '슈퍼 프리미엄 카드팩 10장' 등을 선물한다.

 

또 모두의마블 공식 카페 퀴즈 이벤트의 정답을 맞힌 유저와 인게임 컬래버레이션 미션을 완료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스카이박스석(1매)' 또는 '테이블 2인석(20매)' 등 야구장 티켓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여러 맵을 이동하며 흥미진진한 승부를 펼칠 수 있는 '멀티버스 맵'과 스테이지 모드 내 신규 챕터 '아레나 맵' 등을 오픈하고, 마음에 드는 장식을 골라 캐릭터 카드를 꾸밀 수 있는 '카드 장식 시스템'을 추가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매일 게임에 접속만해도 최대 5000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광산을 오픈하고, 패밀리 협동전 승부 예측과 성장 큐브 등 신규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