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SK넥실리스 말레이시아 동박공장 특급 도우미

생산장비·설비 반입 운송 프로젝트 참여

 

[더구루=정예린 기자] 삼성SDS가 SK넥실리스의 말레이시아 동박 공장 물류를 전담하는 수주를 따냈다. 장비 반입부터 원자재 운송까지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DS는 SK넥실리스가 사바주 코타키나발루시 KKIP 공단 내 건설중인 동박 공장 물류사에 선정됐다. 가동 준비에 한참인 공장의 생산설비 수입을 맡는다. 

 

이달 초 생산장비와 설비 반입을 위한 대규모 운송 프로젝트에도 참여했다. 삼성SDS는 현지 물류를 실행하기 위해 선정한 운송사 NCT그룹과 함께 말레이시아 국무부, 경찰, 코타키나발루 시청 등 10개 정부 부처, 기타 현지 기업들의 도움을 받아 한국에서 건너온 대형 컨테이너를 공장 건설 현장까지 운반했다. <본보 2022년 4월 10일 참고 SK넥실리스 '말레이 공장' 설비 운송 대작전>

 

SK넥실리스 동박 공장 운송 프로젝트는 단일 화물 기준 말레이시아 역사상 가장 큰 규모다. 정부 부처와 관계 기업들은 약 두 달 전부터 이 프로젝트 계획을 기획했다. 세팡가르 부두에서 SK넥실리스 공장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도로를 폐쇄하고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기 위해 인근 전력을 차단했다. 운반에 방해되는 나무를 베어내고 도로 표지판, 전선과 전기 기둥도 일부 제거했다. 

 

SK넥실리스는 SKC의 전기차 배터리용 동박 제조사다. 말레이시아에 6500억원을 투자해 연간 4만4000t 규모의 첫 해외 생산기지를 건설하고 있다. 작년 상반기 착공했으며 내년 가동이 목표다. 주로 5마이크로미터(㎛) 두께의 배터리용 동박을 70km 길이로 양산할 계획이다. 각종 기술 노하우와 함께 국내 생산 라인에 활용한 무인운반차와 로봇을 도입해 자동화 설비도 구축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