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스타트업 레인, 코인베이스·테라폼랩스 등으로부터 600만 달러 투자유치

레인, 시드 투자 라운드 완료

 

[더구루=홍성일 기자] 웹3 스타트업 레인이 코인베이스, 테라폼랩스 등으로부터 투자금을 유치하며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레인은 27일(현지시간)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가 주도한 시드 투자 라운드를 통해 600만 달러(약 76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코인베이스 벤처스를 비롯해 권도형 CEO가 이끄는 테라폼랩스, 유니스왑 랩스, 노웨스트 벤처 파트너스 등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레인은 탈중앙화 자율조직(DAO)을 위한 법인 신용카드, 경비 관리 툴 등을 제공해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DAO가 기존 기업들과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DAO는 수직적인 조직 구조가 아닌 다수의 투자자들이 수평한 권한을 가진 조직구조를 가지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자산을 가상화폐 형태로 보유하고 있어 조직 운영에 필요한 비용 지불에 어려움을 겪고있다. 실제로 웹호스팅 비용, 노트북 등 기자재 구입 비용 등 일반적인 비즈니스 비용은 여전히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을 이용해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출시된 레인카드는 스테이블코인인 USDC를 보유하고 있는 지갑과 연동되며, 거래시 USDC를 법정화폐와 스왑해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레인 관계자는 "우리는 웹3에서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으로의 번역 레이어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