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미래에셋,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업 '오아시스프로'에 투자

오아시스프로, 시리즈A 투자 라운드 진행

 

[더구루=홍성일 기자] 미래에셋이 미국의 핀테크 기업에 베팅하며 분산형 금융 시장 폴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전통적인 금융과 블록체인 생태계의 결합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오아시스프로는 12일(현지시간)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통해 2700만 달러(약 350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벤처는 이번 투자 라운드에 투자자로 참여했다.

 

미래에셋벤처투자 외에도 기존 투자자인 UDHC, 블리자드 아발란체 펀드, 인베니암, 레드우드 트러스트, 트러스트랩스, 게이트 벤처스, 렛저프라임 등이 투자했다. 

 

오아시스프로는 전통적인 금융과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금융(DeFi)를 연결하기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오아시스프로는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구매, 판매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오아시스프로 마켓을 통해 디지털 자산 보안 플랫폼, 투자 자문 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오아시스프로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경영진급 추가 인재를 고용하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플랫폼을 강화할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의 도입에도 속도를 낸다. 

 

오아시스프로 관계자는 "전략적 금융 파트너들의 압도적인 반응에 매우 흥분되면서도 겸허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오아시스프로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