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컴투스 야구 게임, 국내외 프로야구 개막 첫 달 신기록 달성(5월2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컴투스

 

컴투스는 9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KBO, MLB기반 모바일 야구 게임 타이틀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 'MLB9이닝스' 시리즈 등이 국내외 스포츠게임 최상위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지난 4월 합산 매출 130억 원을 돌파, 월 매출 신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 4월 컴투스의 야구 게임 라인업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가 넘는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해외 시장에서 견인했다.

 

MLB9이닝스22는 이번 시즌 업데이트 이후 국내 야구 게임 최초로 미국의 양대 앱마켓 스포츠게임 매출 순위 톱3, 야구게임 1위에 올랐으며, 대만에서도 스포츠게임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 최고의 메이저리그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PC 기반 최고의 메이저리그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인정받는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OOTP)' 역시 리그 개막과 함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구글플레이 스포츠게임 순위에 컴투스의 야구게임 4종이 톱10에 이름을 올리는 등 한국 시장에서의 강세도 이어지고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22가 야구게임 1위를 견고하게 지키고 있으며, 신작 컴투스프로야구V22도 캐주얼한 게임성으로 새로운 유저층을 공략하며 시너지를 더하는 등 최고 기록 달성에 기여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컴투스의 야구 게임 라인업이 각각의 재미요소를 인정받으며 국내외 시장 저변을 다시 한번 넓혔다"라며 "20년 전통의 컴투스 야구 게임 개발 노하우와 저력을 기반으로, 전 라인업이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최고의 게임 시리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엠게임

 

엠게임은 자사의 RPG(역할수행게임) '귀혼'의 IP를 활용해 레트로퓨처가 개발한 P2E(Play To Earn) 모바일 게임 '소울세이버:아이들 세이버스(Soul Saver : Idle Savers)'가 5월 중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귀혼은 귀신 몬스터와 한판 승부를 펼치는 횡스크롤 RPG로, 2005년 공개 서비스를 시작해 '열혈강호 온라인', '영웅 온라인'과 함께 엠게임의 대표 무협 게임으로 자리 잡은 장수 온라인게임이다.

 

귀혼 IP로 개발된 '소울세이버:아이들 세이버스(Soul Saver : Idle Savers)'는 방치형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육성과 강화, 파밍, 경쟁 등 전략적인 재미요소를 느낄 수 있는 블록체인게임이다. 게임 플레이의 피로도를 대폭 낮춰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P2E 요소를 더했다.

 

지난해 12월 레트로퓨처와 귀혼 IP(지식재산권)에 대한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한 엠게임은 IP 홀더로 귀혼 개발 소스 및 그래픽 등을 공유하고, 수년간 다져온 글로벌 게임 사업 노하우를 제공하는 등 어드바이저로 참여하고 있다. 레트로퓨처는 귀혼의 IP를 활용한 블록체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 직접 서비스 예정으로 귀혼이 인기를 끌었던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P2E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락스퀘어가 개발한 모바일 헌팅 액션 RPG 게임 와일드본을 국내 유일의 소셜 플랫폼 스토브에 정식 론칭을 실시 했다고 11일 밝혔다.

 

와일드본은 '길들일 수 없던 야생을 마주하다'라는 슬로건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게임 내 각 지역을 탐험하며 출몰하는 거대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모바일 헌팅 액션 RPG 게임으로 실시간 4인 멀티플레이를 제공해 역할 분담을 통한 전략적인 전투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섬세한 조작 플레이와 방치형 성장을 모두 갖춘 완성형 재미를 추구하고 있다. 

 

와일드본은 일반적인 RPG식 판타지가 아닌, 정글, 초원, 설산, 열대 우림, 사막 등 고유의 환경을 지닌 미지의 행성의 대자연에서 사냥 실력을 기르고 생존 능력을 키워, 생사를 위한 치열한 전투에 임하는 것이 특징이다. 7종의 특색 있는 무기가 제공되며 몬스터와 전투 스타일에 따라 가장 적합한 무기를 선택하여 전략적인 전투를 펼치며, 전투 지원과 채집 탐사가 가능한 호루툴과 함께 신나는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와일드본은 론칭에 앞서 진행된 사전예약을 통해 총 20만명의 사전 예약자가 와일드본과 헌팅액션 RPG 장르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줬다. 이에 스토브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감사의 표현으로 정식 론칭 이벤트를 통해 사전예약자 뿐 만 아니라 모든 게임 이용자에게 대규모 혜택을 확대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6일까지 지속되며, 게임 최초 접속 시 모든 이용자들에게 SR 등급 호르툴(예리한 이자벨라), SR 등급 방어구 상자, R등급 무기 선택상자, 골드 1만, 젬 500개 및 행동력, 제작 재료, 제작 토큰, 스킬북 등 대규모 보상이 모두 제공돼 풍족한 상황으로 초기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다.

 

◇넥슨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12일부터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2주년 종합 선물 세트 쿠폰 번호를 인게임에서 공개했다. 이번 쿠폰에는 스피드 전용 레전드 등급 카트 '블랙 비틀 MAX', 레전드 등급 플라잉 펫 '나이트 님프', 레전드 등급 캐릭터 '코튼 캔디 디지니' 등의 역대급 기간제 보상이 담겨있다.

 

31일까지 '아이폰13', '에어팟프로' 등 경품 혜택이 있는 슈퍼 위크를 열고, 이벤트 경품 최초로 대장급 카트 영구제 획득 기회도 제공한다. 랭킹전과 클래식모드에서 완주 시 지급되는 응모권으로 최대 1일 2회 슈퍼 위크에 응모 가능하다.

 

기존, 복귀 유저 맞춤형으로 열리는 '고마워요 라이더님!' 이벤트에서 게임 접속 만 2년 달성, 108레벨 달성, 2020년 5월 가입 등의 조건을 달성한 유저에게 금메달 플레이어 엠블럼, 2주년 파티 타이틀 등 아이템을 제공하고, 신규 유저 대상으로 진행하는 환영해요 뉴스타에서는 40레벨 미만 유저들에게 레이서/뉴비 성장 패키지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타이어 조각을 이용해 레전드등급 카트 스타쉽솔리드, 배찌배틀카트, 팬더레인저신화 등 카트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Marvel Studios’ Doctor Strange in the Multiverse of Madness)'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슈퍼 히어로 '스칼렛 위치(Scarlet Witch)'를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스칼렛 위치는 PvP에 특화된 영웅으로 염동력을 이용하여 적을 제압하는 '헥스 에너지', 분신 생성과 은신 등으로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는 '위치크래프트', 어둠의 힘으로 적에게 침묵, 혼란, 저주 등 상태 이상 효과를 부여하는 '혼돈' 등 강력한 스킬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테마의 에픽 인베이전을 추가했다. 신규 에픽 인베이전에서는 슈퍼 히어로들이 적을 저지하고, 침입한 적이 존재하는 다른 차원으로 이동하여 전투를 벌이는 여정이 펼쳐지며, 미션 클리어 시 '스페셜 배틀 배지' 제작 재료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닥터스트레인지, 스칼렛 위치의 영화 테마 신규 코스튬 2종과 신규 스페셜 컴패니언 '웡'을 선보였다. 또 '연합 오메가 워'와 '연합 레이드'의 정식 서비스를 오픈하고, 연합 순위 보상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칼렛 위치를 육성하면 최대 2000 수정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게임에 매일 접속만해도 '스페셜 코스튬', '스페셜 카드', '스페셜 컴패니언' 등 최상위 장비 및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7주 특별 출석 이벤트를 개최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