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글로벌 다운로드 2000만 돌파(5월4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23일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양대 스토어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을 기록한 고양이와 스프는 약 4개월 만에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일일 게임 이용자 수(DAU, Daily Active User)는 100만을 유지하는 등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네오위즈는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들이 연다. 유저들은 내달 7일까지 한정 코스튬과 한정 가구, 보석과 가구 코인, 레시피 포인트 티켓, 푸딩 등 총 60종의 다양한 보상을 매일 4개씩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벤트 '7일의 선물 5탄'도 진행된다. 게임에 출석만 해도 '나들이 코스튬 세트'와 함께 꿀벌 모으기 효과를 가진 '곰 친구'를 획득할 수 있고, 유료 결제 시 '곰돌이 옷 코스튬'과 '꿀벌 친구' 등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새로운 휴식 시설 '기차 모형'과 신규 고양이 '턱시도'도 추가됐다. 기차 모형 시설에서는 아기자기한 장난감 기차들을 타고 노는 고양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턱시도' 고양이는 턱시도를 입고 있는 외형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많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업데이트됐다. 이외에도 시설 '천문대'에서 기존 보유하고 있는 고양이의 모습은 유지하며 스킬을 변경할 수 있는 모드가 추가됐다

 

◇컴투스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8주년을 앞두고 매일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8년 간 '서머너즈 워'와 함께 한 글로벌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야제 형식의 이벤트로 마련된다. 글로벌 서비스 8주년인 오는 6월 12일까지 매일 '서머너즈 워'에 접속해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각 일자에만 받을 수 있도록 지정된 특별한 선물이 유저들에게 주어진다.

 

이벤트는 시나리오, 카이로스 던전, 시험의 탑, 이계의 틈 등 '서머너즈 워'의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즐기고 에너지 사용 미션을 달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매일 최대 400개 에너지를 사용하면 8주년 기념 코인을 비롯해 5성 무지개몬, 신비의 소환서 등으로 구성된 일일 특별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특정 횟수만큼 에너지 사용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빛과 어둠의 소환서, 데빌몬 등 여러 아이템을 보너스로 선물한다.

 

이밖에도 컴투스는 8주년을 기념해 원하는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영웅 던전 리턴즈'를 2탄에 나눠 실시한다. 영웅 던전 리턴즈는 주어진 몬스터 중 자신이 선택한 몬스터의 영웅 던전을 플레이하고, 보상으로 지급된 소환서 조각으로 해당 몬스터를 획득하는 혜택까지 한번에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총 10마리의 영웅 던전 몬스터 중 2마리를 자신의 몬스터로 획득할 수 있으며, 1차 영웅 던전 리턴즈는 오는 5월 27일 오전까지, 2차 영웅 던전 리턴즈는 6월 17일 오후부터 6월 24일 오전까지 펼쳐진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25일부터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리니지M 이용자는 6월 8일부터 △총사 클래스 리부트 △신서버 발록 △리니지M 5주년 기념 TJ’S COUPON 등의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을 6월 7일까지 진행한다. 기존/그림리퍼 서버 이용자는 성향에 따라 2종의 사전예약 보상(Mr.스모커의 보상 상자 (이벤트), Mr.스모커의 지원 상자 (이벤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상자를 열면 △총사 전용 아이템 Mr.스모커의 탄약 벨트 (기간제) △50일 동안 전설 제작 비법서 (각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Mr.스모커의 행운 큐브 (이벤트) △레벨별로 성장 지원 아이템을 얻는 Mr.스모커의 성장 큐브 (이벤트) 등의 보상을 획득한다.

 

신규 서버 발록에서 리니지M을 즐기는 이용자는 '발록의 가호 (이벤트)'와 '각성: 발록의 가호 (이벤트)' 등 전용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각 아이템을 소지하면 'PVE(Player vs Environment) 대미지 리덕션' 버프를 얻는다. 아이템을 사용하면 'PVP(Player vs Player) 대미지 리덕션' 버프가 적용된다.

 

리니지M은 서비스 5주년 기념 'TJ’S COUPON'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강화에 실패했던 희귀 등급 이상의 일반 장비와 룬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는 쿠폰 2종을 받을 수 있다. 획득 방법은 추후 공개한다.

 

◇액션스퀘어

 

액션스퀘어가 자사의 콘솔 PC플랫폼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이 VP 부스트 업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5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5월 업데이트에서는 VP 부스트 업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시즌 2 업데이트까지 모든 모드의 획득 VP가 2배 지급된다. 또한 적의 회복을 방해하는신규 유물이 추가돼 회복으로 인해 공략이 까다로운 쑨비스트나 머신 커맨더 등 다양한 적을 공략하는데 도움이 될 예정이다.

 

또한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안정화 작업 및 게임성 향상 등 다양한 인게임 개선사항도 함께 진행된다. 쿠폰 입력 개선, 탄 이펙트 개선, 켐드릴 분기 콤보 효과 중 적을 끌어당기는 효과 개선, 보스 3마리 이상일 때 표시 등 다양한 개선 사항들이 진행됐다.

 

앞서 앤빌은 스팀(얼리억세스)과 엑스박스 콘솔(게임프리뷰),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통해 출시된 바 있으며, 개발 기간 동안 여러 플레이 테스트를 통해 취합된 글로벌 유저들의 의견을 꾸준히 업데이트를 통해 구현하고 있다.

 

액션스퀘어 손원호PD는 "원활한 게임을 위한 안정화 작업과 게임성 개선 등 5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면서 "다음 시즌 업데이트를 준비 예정이니 신규 컨텐츠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넥슨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서 총 상금 1억원 규모의 이벤트 대회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리그(D&F Mobile League, 이하 DFML) 프리시즌'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DFML 프리시즌은 던파모바일의 정규 리그 출범 전 선보이는 이벤트 대회로 6월 1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브이스페이스(V.SPACE)에서 진행한다. 1:1 모험가 대전과 3:3 스트리머 대장전으로 구성해 유저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했다.

 

1:1 모험가 대전은 결투장에서 펼치는 개인전 대결로 3판 2선승제의 16강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던파모바일 유저라면 자신의 캐릭터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소 1종~최대 3종의 전직을 엔트리로 선정할 수 있다.

 

3:3 스트리머 대장전은 스트리머 1명을 포함한 총 3명이 한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단판제 8강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서로 다른 전직 3종으로 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상대 팀 전원을 먼저 전멸시킬 경우 최종 승리한다.

 

넥슨은 DFML 프리시즌의 참가자를 5월 27일부터 6월 5일까지 던파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집하며 6월 15일 예선 진출자를 발표한다. 본선 및 결승전은 오는 6월 1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함께 생중계될 예정이다.   

 

상금은 총 1억 원 규모로 1:1 모험가 대전 최종 우승자에게는 2000만 원의 상금과 게임 내 재화 500만 세라를 제공한다. 또한 3:3 스트리머 대장전의 우승팀에게는 2100만 원의 상금과 600만 세라를 지급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