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협력사 탄아다이탄, 베트남서 스마트시티 개발 추진

탄아다이탄, 슈나이더 일렉트릭 베트남과 협력 체결
청호나이스, 탄아다이딴 고급 주거단지 사업 참여

 

[더구루=김형수 기자] 청호나이스 협력업체인 베트남 대기업 탄아다이탄(Tan A Dai Thanh)그룹이 베트남 스마트시티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 프로젝트에는 국내 생활환경가전업체 청호나이스도 협력사로 참여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탄아다이탄그룹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베트남(Schneider Electric ViệtNam)과 스마트 도시 구축에 필요한 디지털 솔루션의 연구와 적용을 위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슈나이더 일렉트릭 베트남은 탄아다이탄그룹의 과학&고등기술 센터와 손잡고 에코 홈(Eco-home) 조성에 필요한 고등 기술 제품 및 솔루션의 연구 및 개발에 나서게 됐다. 또한 양측은 탄아다이탄그룹의 주요 도시 프로젝트를 위한 스마트시티 솔루션 구축의 구체적 로드맵을 개발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베트남은 에너지 관리 및 산업 자동화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꼽힌다. 가정집, 빌딩, 데이터센터, 인프라, 산업 등 다양한 시장 분야를 대상으로 하는 통합된 솔루션 제공에 특화된 업체다. 100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탄아다이탄그룹은 베트남 남서쪽에 자리한 푸꾸옥(Phú Quốc)에서 고급 주거단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56만㎡ 규모의 부지에 고급 타운하우스와 빌라, 호텔, 상업시설 등이 들어선다. 의료시설, 스포츠센터, 컨벤션센터, 문화센터, 도서관 등 각종 편의 시설도 조성된다. 한국형 쇼핑거리도 만들어진다. 

 

응우옌 두이 친(Nguyen Duy Chinh) 탄아다이딴 그룹 제너럴 디렉터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베트남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 부동산 프로젝트를 기획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협력 계약은 유망한 포괄적 디지털 전환 적용을 향한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