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현대건설기계, 굴절식 덤프 트럭 출시…美 시장 공략 첨병

SNS에서 북미용 모델 사진 게재

 

[더구루=길소연 기자] 현대건설기계가 미국 시장을 겨냥한 굴절식 덤프트럭을 공개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기계 아메리카는 최근 소셜 미디어에서 굴절식 덤프 트럭 사진을 게시하면서 출시를 알렸다.

 

회사는 페이스북,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사진을 올리며 "현대 HA30 굴절식 덤프트럭을 살짝 엿볼 수 있다"고 예고했다. 그러면서 더 많은 정보가 제공된다고 전했다.

 

공개된 사진은 현대건설기계의 트레이드마크인 노란색과 검은색으로 도색된 ADT(굴절식 덤프 트럭)로 브랜드, 모델명이 표시된 모습이다. 

 

이는 미국 시장을 겨냥한 굴착기, 휠로더, 소형 롤러 등을 생산하는 현대건설기계 미국법인의 새로운 기계 카테고리다.

 

공개된 사진 중 두번째 ADT는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모델이다. 현대건설기계의 HA30과 비슷한 DA30-5로, 북미용으로 제공한다.

 

DA30-5는 362마력 엔진, 6만1729파운드의 탑재량과 22입방 야드의 체적을 갖추고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2023년 콘엑스포에서 공개할 예정으로 상호 변경을 계획 중이다. 현재 서로 독립적으로 운영되며 계속해서 별도의 딜러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현대가 두산을 인수한 후 장비와 기술에서 시너지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논의했다"며 "현대 ADT는 많은 협력 프로젝트 중 하나가 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