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위메이드·GS,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블록포어' 투자

블록포어, 시드투자라운드로 330만 달러 조달

 

[더구루=홍성일 기자] 위메이드와 GS그룹이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에 투자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분산형 금융(DeFi, 디파이) 부문에서 위믹스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10일 더구루 취재 결과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블록포어(Blockpour)는 지난 8일(현지시간) 위메이드, GS퓨처스 등이 참여한 시드 투자 라운드를 통해 330만 달러(약 41억원)를 조달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위메이드, GS퓨처스 외에도 케스트렐 0x1, 알고랜드 파운데이션, 수프라 오라클 등이 투자했다.

 

블록포어는 지원되는 모든 네트워크에서 제공되는 디파이 애플리케이션의 메트릭을 하나의 대시보드로 집계해 유저가 다양한 가격·유동성 정보를 획득할 수 있게 해 투자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록포어는 현재 이더리움, 팬텀, 아발란체, 폴리곤 등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다. 

 

블록포어는 투자받은 자본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플랫폼 기능도 확대한다. 블랙포어의 플랫폼에는 향후 고급 데이터 분석, 포트폴리오 관리, 유료 구독 서비스, 크로스 체인 주문과 같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디파이 외에도 게임파이(GameFi), NFT(대체불가토큰) 등 다른 부문의 데이터로도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3분기 중으로는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도 시작한다. 

 

위메이드는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위믹스 3.0과 블랙포어의 플랫폼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믹스와 스테이블코인인 위믹스달러를 기반으로 한 자체 메인넷 위믹스 3.0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위믹스 3.0을 통해 글로벌 파트너십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하는만큼 이번 투자로 양사의 블록체인 비즈니스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블록포어 관계자도 "투자자들로부터 받은 지원은 우리의 비전을 강화한다"며 "제품을 강화해 멀티체인 데이터 분석의 선도적인 위치에 설 수 있는 로드맵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