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인니법인, '디지털 뱅킹 어워드' 리스크 관리 부문 수상

핵심자본 2등급 은행 가운데 최고

 

[더구루=홍성환 기자] 하나은행이 인도네시아에서 디지털 금융 혁신 노력을 인정받았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하나은행 인도네시아법인은 IBC(Intellectual Business Community)와 인베스터매거진이 공동 주최한 '디지털 뱅킹 어워드 2022'에서 리스크 관리 부문을 수상했다. 하나은행 인도네시아법인은 핵심자본(KBMI) 2급 은행 가운데 디지털 뱅킹의 위험 관리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올해 처음 열린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 은행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부문별로 각 은행의 핵심자본 등급으로 나눠 총 33개 은행을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인도네시아에서 라인과 함께 인터넷전문은행 라인뱅크를 설립하는 등 디지털 금융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출범 10개월 만에 36만명 이상의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1만8000개가 넘는 섬으로 이뤄진 세계 최대 섬나라로 디지털 금융 잠재력이 풍부하는 평가를 받는다.

 

하나은행은 지난 2007년 현지은행인 빈탕마눙갈은행을 인수하며 인도네시아에 진출했다. 2014년 외환은행 현지법인과 합병하며 인도네시아 30위권 은행으로 자리매김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