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베트남 나트랑 복합단지 공사 순항

이달 중 해변상점가 완공
내년 하반기 최고급 호텔 공사 마무리

 

[더구루=홍성환 기자] 현대건설이 수행 중인 베트남 나트랑 복합단지 공사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베트남 부동산 개발업체 KDI홀딩스는 8일 "전 세계적인 전염병 대유행과 시장 불확실성에도 현대건설의 빠른 시공 능력을 통해 베가시티 나트랑 공사가 점진적으로 완공되고 있다"고 밝혔다.

 

KDI홀딩스에 따르면 이달 중으로 해변 상점가 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다. 해변 상점가 '베가 콘티넨탈 쇼핑 플라자'에는 총 168개 상점이 들어서며 지난해 실시한 분양에서 완판됐다. 또 올해 말 오페라 하우스가 완공될 예정이고, 호텔 공사는 내년 하반기 마무리될 전망이다.

 

베가시티는 베트남 중부 지역 최대 관광도시인 나트랑에 들어서는 복합단지다. 약 33만7190㎡ 부지에 고급 호텔과 리조트 빌라 단지, 해변 상점가 등을 조성한다. 총사업비는 13조 동(약 720억원)에 달한다.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고 있다. 수주액은 2억5000만 달러(약 3200억원) 규모다. 이 공사는 총액확정계약(Lump Sum·럼섬계약)이 아닌 실비 보수 가산계약(Cost Plus Fee·코스트 플러스 피)으로 체결됐다. 실비 보수 가산계약은 공사 중 발생한 비용을 발주자에게 청구할 수 있어 총액확정계약보다 시공사에 유리한 방식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