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트레일러 영상 첫공개(7월1주차)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게임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BrownDust & Puzzle)'이 트레일러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은 게임 브라운더스트(BrownDust) IP(지식재산권)에 3매치 퍼즐을 접목한 수집형 RPG이다. 3매치 퍼즐의 간단한 조작과 다양한 영웅 조합 요소가 결합된 것이 특징으로, 영웅들의 스킬과 고유 특성에 따라 이용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퍼즐을 풀어나갈 수 있다. 특히, 포탑이나 장애물, 폭탄, 회복 블록 등 다양한 요소가 추가돼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공개된 50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각 영웅들의 스킬 사용부터 조력자 소환 등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광기의 서커스 섬, 도전의 탑, 길드 레이드, 비행섬 탐험 등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의 모습도 공개됐다.

 

한편,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은 오는 11일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이프)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이 서비스 6주년을 맞아 대형 IP 컬래버레이션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힐링 모바일게임의 원조로 불리는 '어비스리움'은 6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와 테마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어비스 파크를 부제로 공룡 시대를 담아낸 이번 테마 업데이트는 육지 공룡부터 어룡, 익룡 등 쥐라기 공룡을 콘셉트로 한 창작형 수족관 생물 36종과 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컬래버레이션도 진행된다. '어비스리움'이 6주년을 기념해 컬래버레이션하는 힐링 파트너는 한국에서도 3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일본 타이토(TAITO CORPORATION)의 '버블보블(보글보글)'이다. 이번 기념 컬래버레이션을 글로벌 전역에서 진행하는 퍼블리셔 위메이드커넥트는 '어비스리움'에서 '버블보블'의 인기 캐릭터 4종을 7월 한 달 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마법에 걸려 드래곤이 된 주인공 '버블룬'과 '보블룬', 그리고 '젠짱'과 '드렁크'가 등장한다. 원작을 재현한 방울에 갇힌 캐릭터 장식물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만날 수 있는 이들 캐릭터는 이용자가 직접 꾸미는 수족관의 재미와 개성을 더해준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개발자 노트를 통해 2.5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아이온 클래식 이용자는 7월 20일부터 △새로운 스토리가 진행되는 신규 던전 템푸스 △군단장 장비(무기, 방어구, 장신구) 및 정예 군단장 방어구 추가 △리뉴얼 던전 '30군단의 은닉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6월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아이온 클래식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설문에 참여한 1만 8000여 명 중 50% 이상이 아이온 클래식을 오픈 직후부터 즐겨온 이용자로 확인됐다. 설문을 통해 확인한 이용자 의견의 일부는 2.5 업데이트에 반영될 예정이며, 이후에도 계속해서 이용자들과 함께 소통하는 개발 기조를 이어갈 계획이다.

 

아이온 클래식은 화룡왕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이계의 칼날, 화룡왕' 이벤트를 20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NPC에게 '이계의 결정'을 구매한 뒤 '이계의 제작대'를 이용해 무기를 연마할 수 있다. 연마 단계에 따라 ‘마석, 용족 재료, 기간제 펫, 빛나는 이계 화룡왕 무기 선택 상자 등의 보상을 받는다.

 

아이온 클래식 이용자는 6일 업데이트된 '통합 월드 거래소'를 통해 서버, 종족 구분 없이 아이템 및 키나를 거래할 수 있다. 서버마다 다른 키나 가치를 고려해, 통합 월드 거래소의 재화를 '큐나'로 설정했다.

 

◇넥슨

 

넥슨은 코그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 '레나'의 신규 전직 4라인 '프로피티스'를 7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되는 '레나' 4라인 '프로피티스'는 정령의 힘과 지혜를 활용해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돕고 현명하게 이끌어가는 캐릭터다. 1차 전직 '포에틱 레인저', 2차 전직 '테일 스피너', 3차 전직 '프로피티스'까지 단계별로 성장하며, 스킬 조합 시스템 '리터러시'를 활용해 특별한 시너지를 창출한다.

 

이와 함께 레나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과 레나 테마곡 엘소드 OST: 언제나를 공개했다. '언제나'는 함께 여행하는 동료들을 향한 '레나'의 마음을 담은 곡으로, 가수 강민경의 따뜻하고 포근한 음색과 희망적인 가사가 조화를 이룬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7월 14일까지 누적 30분 접속하면 '코보 캐릭터 슬롯 확장 카드(1칸)'를 지급한다. 또한 7월 21일까지 각종 퀘스트를 수행하고 '코보 중재의 증표 – 레나'를 모아 '루리엘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 '혼백의 흔적 회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외 연계 퀘스트를 통해 '아리엘 궁극의 비전서' 등 성장을 지원하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넥슨플레이 이벤트는 7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새롭게 캐릭터를 생성한 유저 및 마지막 접속으로부터 30일 이상 지나 복귀한 유저가 각 미션을 달성하면 최대 '넥슨캐시' 5000원을 선물한다.

 

◇넷마블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과 국내 NFT(대체불가능토큰) 시장 선두기업인 메타콩즈 간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세나콩즈' NFT를 발행하고, 오는 7월 30일까지 자선 경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세나콩즈는 레이첼, 루디, 아일린, 에반, 제이브, 스파이크, 에이스, 카린, 크리스, 세인, 태오 등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인기 영웅 11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영웅별 단 한 개씩만 발행되는 PFP(Profile Picture) NFT 형태로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세나콩즈 자선 경매 이벤트는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a)에서 총 3차례에 걸쳐 개최된다. 1차 이벤트는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16일 오후 10시까지, 2차 이벤트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23일 오후 10시까지, 3차 이벤트는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30일 오후 10시까지 각각 진행된다.

 

경매가는 0.1이더리움(ETH)부터 시작되며, 최고 금액을 입찰한 이용자가 NFT를 낙찰 받는 형태로 운영된다. 자선 경매 이벤트에서 발생하는 모든 수익은 ICT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기부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https://skr.netmarble.com/event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는 7월 28일 국내 정식 출시 예정인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원작의 특성을 가장 극대화한 작품으로 손꼽힌다. 이 게임은 이용자에게 세븐나이츠 영웅이 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전략적인 게임성을 계승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