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해시드, 인도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 '크립소'에 투자

크립소, 시드 투자 라운드로 300만 달러 조달

 

[더구루=홍성일 기자] 블록체인 생태계 전문 투자사인 해시드가 인도의 커뮤니티 주도 암호화폐(가상화폐, 가상자산) 투자 플랫폼 '크립소'에 투자했다. 해시드는 신흥시장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27일 더구루 취재 결과 크립소는 시드 투자 라운드를 통해 300만 달러(약 39억원)를 조달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해시드 이머전트, 아데나 벤처 파트너스, 배러 캐피탈, 화이트보드 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해시드 이머전트는 해시드 산하 신흥시장, 특히 인도 스타트업 투자를 위한 전담 펀드다. 

 

투자사들 외에도 블록체인 네트워크 폴리곤의 설립자인 샌딥 나일왈, 제인티 카나니, 크레드의 설립자 쿠날 샤흐 등이 앤젤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크립소는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을 구축한다. 크립소의 플랫폼을 이용하는 유저는 암호화폐 정의, 기초는 물론 최신 동향 등 정보를 취득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 전문가들이 생성한 알트코인 거래 정보를 통해 투자도 할 수 있다. 

 

크립소는 자사의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을 통해 암호화폐 투자에서 거리를 두고 있던 사람들을 끌어모은다. 암호화폐 거래의 경험이 적은 사람들을 커뮤니티에 참여시켜 전문가들의 포트폴리오, 거래전략 등을 제공하고 관심영역이 같은 커뮤니티 그룹 채팅을 활성화해 장기적인 투자가 가능하도록 한다는 목표다.

 

크립소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제품 서비스 범위 확장해 추가 유저를 확보하는데 중점적으로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재 5만명 수준인 유저풀을 1년 내 100만명으로 확대한다.

 

크립소 관계자는 "시장이 약세일 때가 새로운 것을 구축하기에 좋은 시기"라며 "우리의 목표는 사람들이 단순히 투자를 위해 방문하는 것이 아닌 그들이 어디에 투자하고 무슨 의미가 있는지 알게하는데 있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