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엔씨소프트 길드워2, 스팀 출시일 확정…이달 23일

길드워2 출시 10주년 기념…컴플리트 컬렉션 출시

 

[더구루=홍성일 기자] 엔씨소프트의 미국 자회사 아레나넷이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길드워2의 스팀 출시일을 확정했다. 세계 최대의 게임플랫폼을 통해 출시되는 만큼 상당한 규모의 신규유저가 유입될 것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는 16일(현지시간) 길드워2를 오는 23일(한국시간 24일 04시)에 스팀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초부터 길드워2의 연내 스팀 출시를 준비해왔다. 

 

길드워2는 2005년 출시된 길드워의 후속편으로 지난 2012년 출시됐다. 출시 당시 게이머, 언론의 찬사를 받으며 밀리언셀러로 기록됐고 현재까지 1600만명 이상의 게이머가 플레이했다. 

 

지난 2월 출시된 3번째 확장팩 엔드 오브 드래곤즈(End of Dragons)는 유저들의 호평을 받으며 실적을 전년대비 21% 증가시켰다. 아레나넷은 엔드오브드래곤즈에 이은 4번째 확장팩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길드워2에 이은 신규 IP를 개발할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진 바 있다. 

 

엔씨소프트는 길드워2의 스팀 버전 출시를 맞아 10년간 출시된 하트 오브 쓰론, 패쓰 오브 파이어, 엔드 오브 드래곤즈 등 3개 확장팩과 5개 리빙 월드를 한꺼번에 구매할 수 있는 컴플리트 컬렉션을 제공한다. 해당 콜렉션은 99.97달러(약 13만원)에 판매된다. 

 

아레나넷은 길드워2 스팀 출시에 맞춰 트위치 등 스트리밍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이머들은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길드워2를 플레이하는 것을 보고 클래식 의상 세트, 경험치 부스터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길드워2는 추가 구독료가 없는 비즈니스 모델, 장대한 오픈월드 보스 레이드, 혁신적인 탈 것 시스템 등으로 10년간 1600만 명이 넘는 유저를 기쁘게 해왔다"며 "스팀에 출시함으로써 함께 모험할 기회가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유저들이 가장 위대한 판타지 세계 중 하나를 경험할 수 있게됐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