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IP 활용' PFP NFT 프로젝트 'ERCC' 공개(9월5주차)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모바일 힐링 게임 '고양이와 스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PFP NFT(프로필사진용 대체불가능토큰) 프로젝트 'ERCC(Early Retired Cats Club)'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네오위즈는 이를 위해 공식 페이지를 오픈했다. PFP NFT는 커뮤니티,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에서 프로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ERCC'는 '인텔라X(Intella X)'와 파트너사 '폴리곤(Polygon)'이 함께하는 첫 NFT 프로젝트이다. 국내 게임회사에서 PFP NFT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RCC는 '부자가 된 고양이들이 조기 은퇴 후 세계 곳곳으로 여행을 떠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총 1930마리의 고양이와 UN에 가입된 193개국의 국기가 결합돼 있는 NFT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각기 다른 의상을 착용한 고양이들의 모습을 GIF 형식의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차별화된 형태로 만들어냈다. ERCC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일정은 공식 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

 

넥슨은 27일 엔드림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SLG '문명: Reign of Power(레인 오브 파워)'를 최초 공개했다.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문명 시리즈의 인기작인 '시드 마이어의 문명 V(문명 5)'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문명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중 최초의 MMOSLG 장르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원작의 다양한 성장 요소와 시대 발전전략 수립의 재미를 충실히 계승하면서 연합 단위의 대규모 PvP 콘텐츠를 포함한다.

 

넥슨은 '문명: 레인 오브 파워'의 공식 티저 사이트를 개설하고 '모바일로 문명하시겠습니까?' 문구를 통해 신작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또한 티저 영상에서는 문명의 핵심 키워드와 함께 게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넷마블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룬 보스 등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규 영웅 '악마의 화신 세인'은 어둠 속성 근거리 딜러로 '악마 해방' 스킬을 활용해 적군을 속박하고 생명력 회복 불능 상태로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귀신베기: 멸' 스킬을 사용하면 원거리를 빠르게 이동해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세 번째 룬 보스 '궁기'는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어 자세를 취한 후 원거리 공격 면역력을 갖추는 것이 특징이다. 룬 보스를 처치하면 기여도에 따라 장신구, 성장에 필요한 재화, 의상교환권 조각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길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길드 넥서스에서 몬스터를 소환하고 길드원과 함께 공략하며 협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클리어한 몬스터 난이도에 따라 골드, 길드 주화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개발 진행 중인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세나랩'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로비의 '세나랩'에 입장해 개발 현황을 확인하고 콘텐츠 일부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적극적인 피드백을 통해 개발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플레이위드

 

플레이위드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로한M'이 펫 던전의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 진행과 함께 유저 편의성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로한M의 펫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는 도중 체력을 증가시켜주거나 이동 속도를 향상시켜 주는 등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역할을 하고 있다. 로한M에서는 많은 플레이어들의 전투력이 높아지는 점을 감안해 이번 리뉴얼을 통해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이번에 개편되는 펫 던전은 레드 드래곤 던전 전부로 각 몬스터 레벨이 115에서 160까지 다양하게 등장하며 PVP가 불가능해 보다 안전하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하드코어 서버에서는 일반 서버보다 많은 경험치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이어 로한M은 지난 신성 장비에 이어 용의 유물에도 간편 강화 기능을 추가했다. 용의 유물을 강화하기 위해서 아이템을 확인 후 일일이 진행해야 하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모든 장비를 한 번에 강화할 수 있게 돼 유저 편의성을 제공했다. 특히 이전의 신성 장비나 장비 간편 강화와 동일한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유저들은 따로 신경을 쓰지 않고 목표 강화 수치에 보다 편하게 도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30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하츠네&시오리'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하츠네&시오리'는 후열에서 유대감의 힘을 발휘하는 사이좋은 자매이며 적의 수가 늘어날수록 위력이 높아지는 공격 스킬과 주변 아군들을 강화하는 스킬을 구사한다. 유니온 버스트(필살기)인 '마이 디어 스타'는 자신의 물리 공격력을 대폭 증가시키고 전방에 위치한 적 전체에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오는 10월 2일까지 실시하는 '프린세스 페스'는 3성 캐릭터들의 출현 빈도수가 증가하는 기간제 캠페인이다. 추가로 ‘하츠네&시오리’의 출현 빈도수도 올라간다. 강력한 '프린세스 페스' 한정 캐릭터인 크리스티나, 무이미, 네네카, 페코린느(프린세스), 콧코로(프린세스) 등이 기간 한정으로 다시 등장한다.

이외에도 10월 13일까지 신규 스토리 이벤트 '일리걸 오에도 카르테 Dr 미츠키의 진찰실'이 열린다. 이용자들은 이번 스토리 이벤트에서 '길드 트와일라이트 캐러밴' 소속인 '미츠키'와 '길드 바이스플뤼겔 랜드솔 지부'의 '유키'를 중심으로 한 특별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이벤트 퀘스트와 이벤트 보스 토벌을 통해 '니논(오에도)'와 '미츠키'의 메모리 피스도 대량으로 획득 가능하다. 또한 경험치도 1.5배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