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형수 기자]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뷰티 브랜드 동인비가 미국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세계 최대규모의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에서 꼭 사야하는 화장품 가운데 하나로 동인비의 스킨케어 제품을 선정됐다. 아마존을 중심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동인비의 현지 사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라이프스타일 전문지 US위클리(US Weekly)는 지난 11일 현지시간 아마존에서 이날부터 이틀간 개최한 프라임 얼리 억세스 세일(Prime Early Access Sale)에서 사야하는 스킨케어 제품 가운데 하나로 동인비 자생크림을 꼽았다.
자생크림은 동인비가 지난해 9월 출시한 화장품이다. RG진세노바이옴 기술이 적용됐다. RG진세노바이옴은 유산균의 활성화를 돕는 프리바이오틱스인 홍삼 유효성분(홍삼향균파우더·홍삼농축액 등)과 6년근 홍삼으로 배양한 프로바이오틱스 100억개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동인비의 독자적 핵심 성분이다. 피부의 생태계를 조율해 근본적인 피부 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동인비는 자생크림이 RG진세노바이옴을 통해 피부 밀도 장벽을 견고하게 세우고, 탄탄한 밀도 탄력을 채우며, 윤기 넘치는 건강한 탄성 피부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전했다. 피부의 노화 현상에 미리 대비하는 프리 안티에이징 케어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US위클리는 "한국 스킨케어는 전 세계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동인비 화장품을 선택하면 하입(Hype·멋지다 또는 트렌디하다는 의미의 은어)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현지 매체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음에 따라 동인비가 인지도 확대 및 이미지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인비는 지난 2020년 9월 아마존에 공식 입점했다. 미국 진출 1년 만에 아마존이 선정한 지난해 프라임데이 매출 톱50에 이름을 올렸다. 아마존은 동인비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60% 늘어났다고 전했다. <본보 2022년 6월 16일 참고 정관장 '동인비', 美 아마존 탑50 셀러에…진출 1년 매출 60% '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