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지역 고등학교 대상 재능 나눔

이론 교육·현장 실습 병행
지역 사회 발전과 방송 인재 육성 지속 추진 검토

 

[더구루=길소연 기자] 마사회가 경기 과천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방송 재능 나눔에 나섰다. 

 

마사회는 지난 12일 서울경마공원 방송센터에서 과천여고 방송반 교사과 학생 14명을 초청해 방송영상 역량 및 유튜브 콘텐츠 제작스킬 향상을 위한 'KRBC(한국마사회 경마방송) 클래스 2기'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해 처음 추진했던 KRBC 클래스는 설문조사를 토대로 학생들의 니즈(needs)를 반영해 올해는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참여 인원과 교육일수도 늘렸다.

 

이번 KRBC 클래스 2기 교육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촬영 기본 이론과 카메라 운용실습과 관련한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이후 다음달에는 2회에 걸쳐 편집기 사용법과 트랜지션 편집 실습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편집 교육을 진행한다. 마지막 3일차에는 유튜브 스튜디오 및 라이브 스트리밍 체험학습도 추진한다.

 

마사회는 향후 KRBC 클래스 지속 시행에 나서며 대학생 등 교육 대상 확대, 경마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스피치 교육 실시 등 등 프로그램 내실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김종덕 마사회 방송센터장은 "작년에 좋은 반응을 얻었던 KRBC 클래스를 올해도 지속하며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과 학생 진로 설계 지원 등 방송 역량을 활용한 프로그램 기획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