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코핀은행, 올해 지점 80개 축소…디지털 전환 가속

점포 운영 효율화 통해 고객 서비스 개선

 

[더구루=홍성환 기자]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자회사 KB부코핀은행이 올해 들어 80개 지점을 폐쇄했다.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함에 따라 오프라인 점포 운영 효율화에 나선 것이다.

 

슬라멧 하리안토 프라드하나 부코핀은행 이사는 3일 현지 경제매체 비즈니스(Bisnis)에 "올해 80개 지점을 폐쇄할 것"이라며 "10월 말까지 이미 79개 지점을 닫았고 연내 추가로 1개 지점을 폐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점 축소는 운영 최적화를 위한 것"이라며 "우리의 목표는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노 지점 폐쇄로 줄인 비용을 고객 서비스 개선에 투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코핀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거래 활성화로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부코핀은행은 모회사인 국민은행과 함께 차세대 뱅킹 시스템(NGBS) 구축 작업을 진행 중이다. 내년 전면 도입을 목표로 단계적으로 현재 최적화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1만8000개가 넘는 섬으로 이뤄진 세계 최대 섬나라로 디지털 금융 잠재력이 풍부하는 평가를 받는다. 

 

부코핀은행은 인도네시아 115개 상업은행 중 자산 규모 순위 19위로, 인도네시아 전국 네트워크도 보유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2018년 7월 부코핀은행의 지분 22%를 취득해 2대 주주가 됐고, 2020년 두 차례의 유상증자를 통해 지분율을 67%까지 확대하며 경영권을 확보했다. 현재 네 번째 유상증자를 추진 중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