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홍성일 기자]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가 전설적인 뮤지션 '엘튼 존'과 협업을 통해 가상현실을 통해 공연을 선보인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로블록스는 오는 17일(현지시간) '비욘드 더 옐로우 브릭 로드(Elton John's Presents: Beyond the Yellow Brick Road)'라는 엘튼 존 테마 가상 공간을 출시한다. 또한 10분 구성의 가상 공연 시리즈도 공개해 20일까지 방송된다.
이번 콜라보는 17일부터 20일까지 LA다저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엘튼 존의 콘서트에 맞춰 진행되는 것으로 엘튼 존과 로블록스, 유니버셜 뮤직 그룹, 로켓 엔터테인먼트가 협업했다.
'비욘드 더 옐로우 브릭 로드'에 접속하는 유저는 노란 벽돌길을 따라 엘튼 존의 삶, 음악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유저는 대화형 챌린지를 진행하며 노란색 벽돌을 획득, 수집할 수 있고 이를통해 VIP 접속 권한을 획득할 수 있다. VIP 접속 권한을 획득한 유저는 엘튼 존의 전용메시지, 20일 엘튼 존의 마지막 공연에서 무대에 등장할 수 있는 기획도 얻을 수 있다.
엘튼 존은 "로블록스에서 '비욘드 더 옐로우 브릭 로드'를 출시하게 돼 정말 기쁘다"며 "로블록스가 미래 지향적인 방식으로 팬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능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봤다. 팬과 로블록스 커뮤니티의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로블록스는 엘튼 존 이전에도 체인스모커스, 찰리 XCX, 릴 나스, 아바 맥스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몰입형 경험, 가상 콘서트를 개발하며 메타버스 생태계를 확장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