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한국어 패키지 버전 예약 판매 시작(11월2주차)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triking Distance Studios, Inc., 이하 SDS)가 7일 서바이벌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의 한국어 패키지 버전의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한국어 패키지 버전의 사전 예약은 플레이스테이션4 혹은 5 버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예약은 쿠팡과 겜우리를 포함한 지정 판매처에서 가능하며,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은 6만4800원, 플레이스테이션5 버전은 7만7800원이다. 겜우리에서 예약 구매를 할 경우 레트로 수감자 스킨(캐릭터, 무기), 다양한 아이템을 포함한 밀수품 팩과 핀 뱃지를 특전으로 제공한다. 쿠팡 예약자에게는 여기에 칼리스토 프로토콜 카드형 USB를 추가 증정한다.

 

오프라인 예약 구매는 한우리(국제전자센터점, 신도림점, 노원점)와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지스타 2022의 크래프톤 부스에서 가능하다. 오프라인으로 예약 구매할 경우 온라인 예약 구매 특전 외에도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바이오파지 스킨(캐릭터, 무기)과 3000원 가격 할인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올해 12월 2일 플레이스테이션4와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X|S 등의 콘솔과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기반 PC 게임으로 글로벌 동시 출시된다. 현재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버전의 사전 예약도 진행 중이다.

 

한편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한국어 자막과 음성 더빙을 포함해 철저한 현지화(로컬라이제이션) 과정을 거쳤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8일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골드 시티'를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육성 우마무스메 골드 시티는 100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 한 미소녀 우마무스메로 어릴 때부터 모델 활동을 하고 있었던 탓에 사람들의 기대에 맞춰 자신을 연기하며 살아왔다. 그러던 어느 날 달리는 것이야말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라는 것을 깨닫고, 겉모습이 아닌 진정한 자신으로 평가받는 날을 위해 한결같이 달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꾸밈없이 대해주는 '토센 조던'과 친하다.

 

여기에 서포트 카드 3종 'SSR [아직 작은 꽃봉오리지만] 니시노 플라워', 'SSR [로드 · 오브 · 보드카] 보드카', 'R [트레센 학원] 나리타 브라이언'의 픽업을 진행한다.

 

또한 '나리타 브라이언'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메인 스토리 제4장 '끓어올라, 갈망하다'를 공개했다. 이번 메인 스토리의 모든 에피소드를 열람한 이용자들은 '라이브 시어터' 곡 'BLAZE'와 서포트 카드 'SSR [Two Pieces] 나리타 브라이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신규 시즌 '대저택'을 9일 업데이트했다.

 

카러플의 16번째 시즌은 대반전의 좌충우돌 레이싱이 이루어지는 대저택 테마로 진행된다. 먼저 레전드 스피드 카트 블리츠, 레전드 아이템 카트 왕실 마차 등 다양한 카트가 추가됐다. 또 드래곤 나이트, 집사 다오 등 신규 캐릭터와 더불어 광산 3개의 지름길, 대저택 럭셔리 거대욕조 등 새로운 트랙도 업데이트됐다.

 

이와 함께 '세이버 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규 하이라이트 카트 드래곤 세이버도 추가했다. 드래곤 세이버는 다크, 플레임의 두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돼 이용자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도 선보였다. 먼저, 이용자의 카트, 캐릭터, 플라잉 펫, 펫 등 매력도를 확인할 수 있는 스포트라이트 시스템을 추가했다. 경기 시작 전 이용자의 매력도에 따라 화려한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붐힐 PVE 배틀 콘텐츠에서는 티어와 유저의 실력에 따라 능력치가 조정되는 강력한 AI와 개인전 대결을 진행할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웰컴 투 대저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27일까지 랭킹전 미션 달성 시 매일 방패 조각을 지급하며 이를 15개 모아 중세 기사 헤어(남)로 교환할 수 있다.

 

축구 축제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11월 11일부터 12월 2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11월 24일부터 12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축구 경기장 오라(영구)를 선물한다. 이 외 접속, 대전 및 랭킹전 참여 등 각종 퀘스트 달성 시 축구 조각을 선물하고, 이를 활용해 축구 응원 핸드봉(영구), 축구 마스코트 세트(영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엠게임

 

엠게임은 실시간 하이브리드 SLG(전략시뮬레이션게임) '루아(Le Roi)'가 10일 구글·애플·원스토어 앱 마켓에 정식 출시됐다고 밝혔다.

 

'루아'는 자신의 영지를 발전시켜 군단을 만들고 전략을 세워 클랜전, 서버전 등을 통해 최강의 군주로 성장해 나가는 SLG 장르에, 3매치 퍼즐 전투 시스템을 접목시킨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게임이다.

 

SLG 장르의 특성상 자원의 채취·생산, 병력 배치, 훈련병 키우기, 몬스터 전투 등을 하며 영토 확장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3매치 퍼즐 전투에서는 퍼즐의 조합, 상성, 속성 등을 활용해 수천가지의 다양한 전투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단순한 이종간의 결합이 아니라, 퍼즐, 방치형, SLG 장르별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어 유저들이 즐기기에 매력적인 요소들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특히 핵심 콘텐츠인 ‘성 탈환’을 통해 서버의 국왕 클랜으로 등극하면 타 영주의 성을 이전시키거나 영지 육성 속도를 높이는 등 강력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앞서 루아는 베타테스트에서 밸런스와 게임 콘텐츠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사전예약 기간 동안 참여자 1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하반기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엠게임은 '루아'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7일 로그인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차부터 7일차까지 로그인 시 SS 빛의 통치자 획득을 비롯해 고급 소환권, 크리스탈, 영웅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이용자 행사 '칼페온 연회'를 12월 10일 개최한다.

 

'칼페온 연회'는 지난 7월 '하이델 연회'에 이은 올해 두 번째 오프라인 행사다. 펄어비스 과천 소재 신사옥 '홈 원'에서 진행되며 검은사막 모바일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는 11월 21일 10시까지 공식 포럼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행사 생중계도 예정되어 있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참관이 가능하다.

 

'검은사막 모바일 챔피언십 시즌2'의 참가자도 11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라모네스 챔피언십 △카르케야 쇼다운 두가지 종목이다. 11월 20일부터 첫 경기를 시작해, 12월 4일 대회 결승이 진행된다. 각 대회 결승은 검은사막 모바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대회 순위에 따라 특별 의상 및 외형 장식, 칭호, 블랙펄, 반려동물 '어린 황금 용'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두 대회 모두 1위를 달성하면 칭호 '천하무적'과 함께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받을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