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이모빌리티솔루션 멕시코 공장 전문인력 양성

듀랑고에서 엔지니어 20명 인재 채용…한국에서 두달간 교육

 

[더구루=길소연 기자] LS일렉트릭 전기차 부품 자회사인 LS이모빌리티솔루션이 북미지역 공략 확대를 위해 멕시코 생산기지 엔지니어를 채용한다. 한국에서 두 달 동안 훈련시키며 공장 책임자로 양성한다.

 

14일 업게에 따르면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멕시코 듀랑고 전기차 부품 전용 공장에 엔지니어 20명을 채용한다.

 

이셀라 플로레스 몬테네그로(Isela Flores Montenegro) 듀랑고 기술 연구소(ITD) 이사는 "회사를 책임질 수 있는 사람들을 찾을 수 있도록 기술 경영진에 지원을 요청했으며, 20명의 현지 전문가를 한국에서 두 달 동안 훈련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듀랑고 기술 연구소(ITD) 졸업생뿐만 아니라 듀랑고 공과대학(UTD), 멕시코 듀랑고 폴리테크닉 대학교(Unipoli) 등 다른 대학에서도 채용할 예정이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듀랑고에서 전기, 전자, 기계, 메카트로닉스 산업 전문가를 찾고 있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멕시코 듀랑고에 정착해 듀랑고 물류산업센터(CLID)에 운영 공장을 짓는다. 공장은 이달 중 착공한다. 총 투자액은 5000만 달러(약 700억원). 이 공장으로 12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한다.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42341" target="_blank"><본보 2022년 9월 21일 참고 LS이모빌리티솔루션 멕시코 공장 11월 첫삽>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내년까지 듀랑고에 연면적 3만5000㎡ 규모의 생산 공장을 구축하고, 2024년부터 EV릴레이(Relay), BDU(Battery Disconnect Unit) 등 전기차 핵심 부품 양산 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전기차 릴레이 900만대, BDU 200만대 생산 규모를 자랑한다. 멕시코 공장이 완공되면 북미 완성차 시장 공략의 전초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