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ISO14001' 인증 획득...환경 경영 확대 추진

 

[더구루=최영희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ESG 환경경영 활동의 선제적 시스템 도입을 위해 지난 9일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O14001은 사업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환경관련 법규 준수 사항 등 시스템 요구사항을 평가하는 국제표준규격 인증으로, 시스템 적합성 및 실행 상태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부여된다.

 

소진공은 그간 ISO14001 인증 취득을 위해 지난 10월 환경매뉴얼 및 환경방침을 마련하고 본부와 지역센터의 업무별 환경 영향평가를 실시하는 등 표준화된 관리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ESG경영 실행력 제고를 위해 친환경 생활 실천운동*을 추진하고 친환경 차량을 도입하는 등 탄소 저감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이번 ISO14001 인증 취득으로 소진공은 환경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예방하여 국민에게 친환경 서비스를 제공하는 ESG경영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ISO14001 인증 취득은 체계적인 환경관리를 위한 첫 걸음”이라며, “소진공은 앞으로도 환경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고 친환경 문화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런치박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