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콘 美 자회사 '자이버사', 상장 초읽기…내달 8일 주총

美 SEC 합병 승인
신약 개발 가속

 

[더구루=홍성환 기자] 인콘의 미국 바이오 자회사 자이버사테라퓨틱스(ZyVerSa Therapeutics)가 미국 증시 입성 초읽기에 들어갔다. 증권당국으로부터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 합병을 승인 받음에 따라 내달 상장할 예정이다. 신약 개발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스닥에 상장한 스팩인 라크스퍼 헬스 애퀴지션(Larkspur Health Acquisition)은 내달 8일(현지시간) 특별 주주총회를 열고 자이버사와 합병안을 처리한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앞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합병 서류에 대해 '유효'하다는 승인을 받았다. 내달 주총을 거쳐 합병 절차가 마무리되면 나스닥에서 자이버사로 거래를 시작하게 된다. 합병 계약을 맺은지 반년 만이다. 종목 코드는 'ZVSA'다. 합병 기업의 가치는 1억892만 달러(약 1450억원)로 예상된다. <본보 2022년 7월 21일자 참고 : [단독] 인콘 美 자회사 자이버사, 나스닥 상장 공식화…스팩 합병 계약>

 

자이버사는 지난 2014년 설립한 바이오 기업이다. 만성 신장 희귀질환인 국소불절성 사구체경화증(FSGS)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한 세계 최초의 의약품 VAR200을 개발하고 있다. 염증조절복합체 신약 파이프라인 IC100은 루푸스신염과 당뇨병성 신장 질환과 같은 염증성 신장 질환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코스닥 상장사인 인콘은 지난 2018년 이 회사를 인수했다. 인콘은 DVR 등 영상 보안장비와 영상 보안 솔루션의 개발·제조를 영위하고 있는 CCTV 통합관제 솔루션 분야의 국내 선두기업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