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유안타증권, 와이바이오로직스 전환우선주에 투자

지분 0.48% 확보
와이바이오로직스, 80억 규모 프리IPO 완료

 

[더구루=홍성환 기자] 유안타증권이 항체신약 개발사 와이바이오로직스가 발행한 전환우선주에 투자했다.

 

29일 대만 유안타그룹에 따르면 유안타증권은 와이바이오로직스 전환우선주 6만2500주를 주당 8000원에 인수했다. 총 투자액은 5억원이다. 이번 투자로 유안타증권은 와이바이오로직스의 지분 0.48%를 확보했다.

 

와이바이오로직스는 최근 80억원 규모로 프리-IPO 자금조달을 완료했다. 유안타증권을 비롯해 △펄어비스캐피탈 △데일리파트너스 △코리아오메가투자금융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바이오헬스케어협회 개인투자조합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바이오에프디엔씨 등이 참여했다. 내년 상장을 목표로 기술성평가에 재도전할 예정이다.

 

와이바이오로직스는 항체신약 개발 전문 플랫폼 기업이다. 지난 2007년 설립 이후 독자 플랫폼 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완전 인간항체 라이브러리 Ymax®-ABL과 T세포 이중항체 플랫폼 AliCE를 확보했다. 와이바이오로직스는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오픈 이노베이션과 라이선스 아웃(L/O) 등 신약 개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와이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7월 유럽 빅파마인 피에르파브르에 항체 약물 YBL-003의 기술 이전을 성공했다. 앞서 2020년에는 레고켐바이오와 공동 연구·개발한 ADC 신약 후보물질로 약 3억 달러 규모의 기술 수출을 성사시킨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