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설립 4주년' 바이비트, 총 6000개 특별판 NFT 발행(12월2주차)

 

◇바이비트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설립 4주년을 맞아 특별판 NFT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바이비트는 4주년을 기념해 4주년 특별판 NFT를 출시하고 최대 1000 USDT 상당의 증정금과 쿠폰 등도 제공한다.

4주년 기념 이벤트는 12일 오후 7시부터 25일 오후 7시까지 진행된다. 먼저 4주년 기념 특별판 NFT 미스터리박스가 총 6000개 판매된다. 모든 미스터리박스에는 NFT 1개가 있으며 미스터리박스는 화이트리스트 판매와 퍼블릭 판매로 두 번에 걸쳐 판매된다.

화이트리스트 사용자는 12월 12일 오후 6시부터 0.99 USDT에 미스터리박스를 구매할 수 있다. 총 1100개의 NFT가 판매된다. 화이트리스트 사용자를 제외한 모든 사용자는 한국 시간 12월 12일 오후 7시부터 2.99 USDT에 미스터리박스를 구매할 수 있다. 남은 4900개의 NFT가 이 퍼블릭 판매에 해당된다.

이렇게 판매된 NFT는 총 3가지 희귀도로 나뉘며 모두 랜덤 제공된다. 가장 희귀한 슈퍼 스페셜(SP)은 300박스, 그 다음으로 희귀한 슈퍼 레어(SR)은 2100박스, 가장 많은 레어(R)는 3600박스가 제공된다. 해당 NFT 보유자는 희귀도에 따라 추가 에어드롭, MEE 런치패드 토큰, VIP 2주 체험카드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특별판 NFT 외에 신규 사용자가 이벤트 기간 중 바이비트 회원 가입하고 첫 번째 그랩픽(GrabPic) NFT를 구매하면 3 USDT 증정금을 에어드롭 받게 된다. GrabPic NFT는 1 USDT 미만부터 판매되므로 실질적으로는 USDT를 무료로 받는 셈이 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에 그랩픽 NFT(4주년 기념 특별판 NFT를 제외한 모든 컬렉션 대상) 4개와 병합 카드 1개를 모아 병합·소각하면 바이비트 USDT 쿠폰 카드 1장을 받게 된다. 이 USDT 쿠폰 카드에는 최대 1000 USDT가 제공된다. 쿠폰 카드는 총 2000개가 선착순 지급된다.

 

◇업루트컴퍼니

 

디지털 자산 적립식 구매 솔루션 기업 업루트컴퍼니가 보유한 가상자산과 예금에 대한 2022년 하반기 실사 결과를 공개했다.

 

업루트컴퍼니는 지난 달 21일, 이정회계법인을 통해 가상자산과 예금에 대한 실사를 진행했다. 결과에 따르면, 업루트컴퍼니는 가상자산의 경우 고객 예치 대비 100.94%, 예금의 경우 고객 예치금 대비 1929.91%를 보유하고 있다.

 

가상자산 실사는 업루트컴퍼니가 보유한 가상자산 지갑의 보유 수량 및 보관을 검토하는 방법으로 이뤄졌으며 가상자산별 원화 금액은 실사기준일인 11월 21일의 코인마켓캡 가격 기준으로 산정했다. 실사 결과 업루트컴퍼니는 자사 비트세이빙 서비스를 통해 구매 가능한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를 각각 고객 예치 대비 101.00%, 100.82%, 100.14% 보유해 합계 100.94% 규모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금 실사는 업루트컴퍼니가 보유한 은행 예금 잔액과 회사 제시 지급제한액을 기초로 해당 금융 기관에 조회해 검토했다. 실사 결과, 업루트컴퍼니가 보유한 예금 총액은 고객 소유의 예치금 총액 대비 약 1929.91%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레이브릿지

 

비블록 가상자산 거래소, NFT마켓 운영사인 그레이브릿지가 자사 NFT마켓 내 BXB관(business collaboration business)을 공개하고 실물 연계 NFT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그레이브릿지 아트의 영역을 넘어 실물과 연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 소비자가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실물 연계 NFT를 고도화한다는 전략이다.

7일 그레이브릿지에 따르면 가상자산통합 플랫폼 비블록은 국내 유명 기업, 마니아층을 갖춘 명품 멀티숍과 협업해 실물 연계 NFT 전문 BXB관을 신설한다. 기존 실문 연계 NFT 프로모션을 업그레이드한 특별관이다.

비블록 BXB관에서 프로모션 NFT를 구입하면 실물 제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거나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실제로 BXB관은 기업의 대표 상품이나 정체성을 상징하는 아이덴티티, 유명 NFT작가와 콜라보 등 유일하고 다양한 창작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BXB관 입점 기업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민팅비를 전액 무료로 제공하며 비블록에서 최초로 서비스한 '라이브마켓'을 통한 양방향 소통 플랫폼도 제공한다. 셀럽이나 연예인 등 기업 광고모델을 통한 다양한 론칭 행사를 비블록 NFT마켓에서 진행할 수 있다. 비블록과 협업한 글로벌 유명 NFT작가 연계, 프로모션 기간 독점적 최상위 노출을 통해 비블록을 찾는 모든 고객에게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오는 19일 9시 최초 공개되는 BXB관의 첫 프로모션은 친근한 소재인 나무를 접목해 안경 및 시계 등을 판매하는 국내 명품 하우스 브랜드 '사가와후지이'다. 사가와후지이는 직접 수작업으로 제품을 작업하고 같은 제품이라도 나무 테에 따라 무늬가 달라 '오직, 유일한 나만의 아이템'을 아이덴티티로 삼고 있다. 자세한 상품 구성 및 NFT의 모습은 19일 오전 9시 비블록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클레이튼

 

카카오의 레이어1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Klaytn)이 '디파이 킹덤 (DeFi Kingdoms)' 게임파이 (GameFi) 서비스를 자사 메인넷을 통해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

 

클레이튼은 디파이 킹덤의 게임파이 세계관 중 '세렌데일 (Serendale)' 대륙 맵을 지원한다. 디파이 킹덤은 8일부터 국내 포함 글로벌 시장에서 사용자 등록을 시작했으며 9일부터는 디파이 킹덤 내에서 통용하는 쥬얼 (JEWEL), 제이드 (JADE) 등 가상화폐의 발행도 개시했다.

 

클레이튼과 디파이 킹덤은 한국 시장을 고려한 서비스 및 소통 노력도 함께 진행한다. 이를 위해 디파이 킹덤 사용 설명서를 한국어로 제작 배포하고 추후 유저 인터페이스에 한국어 옵션을 추가해 국내 사용자 친화적인 게임파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8월 출시한 디파이 킹덤은 16비트 클래식 RPG 게임을 연상시키는 그래픽이 특징이다. 또한 고유 캐릭터 생성과 육성, 아이템 수집, 퀘스트 진행과 같은 게임적 요소를 암호화폐 채굴 및 예치, 유동성 제공, NFT 발행 등 블록체인 DeFi (탈중앙화 금융, Decentralized Finance의 줄임말) 서비스에 융합한 게임파이 프로젝트다.

 

세렌데일은 디파이 킹덤이 작년 처음 출시될 당시부터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파이 내 가상 대륙이다. 디파이 킹덤 세계관에는 '세렌데일'과 '크리스탈베일 (Crystalvale)' 두 개의 대륙이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세렌데일은 클레이튼, 크리스탈베일은 아발란체 (Avalanche)가 각각 기술 지원, 서비스하고 있다.

 

◇네오스웰

 

게임 전문 개발사 네오스웰은 자사의 게임 개발, 웹 서비스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 중인 신개념 메타버스 프로젝트 '누리온(Nurion)'을 9일 공개했다.

누리온의 핵심 콘텐츠는 '데이팅 서비스'다. 해당 데이팅 서비스는 인공지능(AI)을 통해 '유저 본인이 설정한 방식'에 따라 맞춤형 파트너를 연결해주며, 이를 위해 유저는 우선 자신을 투영시킬 셀카 기반의 3D 전신 아바타를 생성한다.

 

데이팅 서비스와 함께 킬러 콘텐츠의 하나인 댄스 클럽은 EGM댄스 클럽인 'ROOP TOP'과 볼룸 댄스를 위한 'DEEP LOUNGE', 댄스 아카데미 등 다양한 춤을 익히거나 배울 수 있도록 구현될 예정이다. 특히, 현실 세계의 유명 DJ들이 메타버스 내에서 직접 댄스파티를 주최할 수 있으며 유저들은 선곡하는 음악에 맞춰 춤동작을 익히고 커플 댄스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여기에 네오스웰 자체 개발해 해외 서비스 중인 토너먼트 포커 '헤이데이'와 캐주얼 RPG가 누리온 초기 게임 라인업으로 활용되며 콘서트 룸, 카페, 캠핑 사이트,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순차적으로 구현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