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오소영 기자] 애플이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스마트링 특허를 내놓았다. 미래 먹거리를 발굴해 아이폰의 부진을 털겠다는 전략이다.
[더구루=오소영 기자] 애플이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스마트링 특허를 내놓았다. 미래 먹거리를 발굴해 아이폰의 부진을 털겠다는 전략이다.
[더구루=정등용 기자] KKR과 테마섹이 독일 여행 플랫폼 겟유어가이드(GetYourGuide)에 투자했다. 겟유어가이드는 주력 시장인 유럽을 넘어 북미 지역으로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유료기사코드] 겟유어가이드는 2일 KKR, 테마섹, 유니크레딧, 블루풀 캐피털 등으로부터 주식과 부채를 혼합한 1억9400만 달러(약 2600억 원)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밝혔다. 겟유어가이드는 이로써 총 10억 달러(약 1조3100억 원) 이상의 투자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기업 가치는 14억 달러(약 1조8400억 원)에서 20억 달러(약 2조6300억 원)로 상승했다. 겟유어가이드는 가이드 투어와 미식 여행, 요리·공예 클래스 등 다양한 여행 액티비티 서비스를 지원한다. 현재 1만6000개의 업체가 입점해 있으며 7만5000개 이상의 액티비티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여행 액티비티 시장은 현재 3000억 달러(약 400조 원) 규모로 성장했다. KKR과 테마섹은 여행 액티비티 시장이 향후 1조5000억 달러(약 2000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고 겟유어가이드에 투자를 결정했다. 겟유어가이드는 이번 투자 자금을 지난 한 해 동안 회사의 큰 성장 동력이었던 유럽 시
[더구루=한아름 기자] 일본 시오노기제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등 감염병 치료제·백신 사업 강화에 나선다. 해당 사업 부문에서만 올해 매출 1000억엔(약 9470억원)을 달성하겠단 목표다. 매출 부진의 늪에 빠진 일동제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시오노기제약은 일동제약과 코로나 치료제 조코바 공동 연구를 진행해온 바 있다. [유료기사코드] 시오노기제약은 2일 감염병 치료제·백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해외 매출을 늘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먼저 중국과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인플루엔자 백신 관련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력을 기반으로 이후 미국 시장까지 진출한다는 목표다. 조코바 관련해서는 예방약으로도 쓰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한다. 기존에는 경증·중등도 코로나 환자에게만 쓰였으나 발병 위험이 큰 노약자 등을 대상으로 예방약으로 쓸 수 있도록 연구를 진행한다. 판매국 또한 확대한다. 중국과 대만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쓰일 수 있도록 임상시험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달 두 번째 코로나 신약 개발에 도전했다. 코로나 신약후보물질 'S-892216' 관련 임상 1상을 개시했다. 임상 자